산업은행 고객도 하나은행 영업점, 자동화기기, 상품, 금융서비스 이용 가능
▲하나은행 본점 건물 외관. (연합뉴스)
하나은행은 산업은행과 '점포망 공동이용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점포망 공동이용 서비스 통해 산업은행 고객들은 하나은행의 영업점과 자동화기기를 통해 입출금거래 및 통장정리 등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점포망 공동이용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산업은행이 지난해 8월 체결한 '정책금융‧상업금융 성공적 협업모델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에 따른 후속 조치다. 산업은행 고객들은 하나은행이 보유하고 있는 모든 영업점(612개)과 자동화기기(3576대)를 산업은행 채널처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산업은행을 거래하던 고객 중 산업은행에서 기존에 취급하고 있지 않은 △청약상품 △개인신용대출 △정부 연계 상생협약 상품 등 다양한 개인금융 상품을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상담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고령층 등 디지털금융 소외계층에 대한 금융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하나은행의 전문 PB(Private Banker)를 통해 상속‧증여, 리빙트러스트 등의 차별화된 WM(Wealth Management) 금융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점포망 공동이용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금융 소외계층의 불편을 해소하고 ‘손님 중심’의 금융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하나은행만의 한 차원 높은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