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커머스 머스트잇은 올해 1분기 키즈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16%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특히 신학기가 본격적으로 시작한 3월에는 2월 대비 키즈 액세서리 상품 거래액이 크게 증가했다. 고가 의류보다 활용 범위가 넓고, 패션에 포인트를 줘 멋을 살릴 수 있는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등교 필수 아이템 ‘가방’은 거래액이 96% 증가했으며 매일 갈아 신어야 하는 소모품이자 대표 포인트 아이템인 ‘양말’은 ‘벨트’와 함께 거래액이 375%나 급증했다. 등교룩뿐 아니라 봄 나들이룩에도 활용할 수 있는 ‘모자’는 거래액이 87% 늘었다.
키즈 카테고리 주요 구매 연령층은 부모 연령인 30대(40%)와 40대(34%) 여성으로 조사됐다. 이는 하나뿐인 자녀를 귀하게 키우고자 하는 ‘골드키즈’ 트렌드와 함께 코로나로 제한됐던 등교가 전면 시행되면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풀이된다. 이에 패션업계도 키즈 패션에 주목하고 있다. 머스트잇 또한 북유럽 감성 키즈 브랜드를 확대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키즈 카테고리 확장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실제로 머스트잇은 젊은 엄마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프리미엄 키즈웨어 브랜드 ‘젤리멜로(JELLY MALLOW)’를 공식 입점하는 등 30대, 40대 부모 고객에게 다양한 럭셔리 키즈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머스트잇은 ‘백 투 스쿨’이라는 키즈 신학기룩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프로모션 기간은 14일까지며 버버리(와 스톤아일랜드, 보보쇼즈 등 인기 명품 브랜드의 키즈라인 상품과 럭셔리 키즈 브랜드 상품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3% 할인 쿠폰을 모든 구매 고객에게 증정,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명품에 익숙한 세대가 부모가 되면서 자녀를 위해 키즈 명품을 구매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소비 현상이 됐다”면서 “이에 머스트잇은 지난해 3월부터 키즈 카테고리 확장에 힘쓰며 꾸준한 성과를 이뤘다. 앞으로도 사랑하는 자녀를 위한 다양한 명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