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오는 15일까지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행복한 인생 후반전, 100세시대인생대학’ 제18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100세시대 인생대학은 NH투자증권과 노년-은퇴설계 분야에서 최고 연구기관인 서울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은퇴 이후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 후반전 준비를 돕기 위해 다양한 강의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는 언택트시대임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대표적 유통공간으로 부각된 오프라인 공간에 대해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의“더 현대 서울 인사이트”를 개강 특강으로 준비했다.
또한 지난해부터 인기 강의로 꼽히는 김익수 고려대학교 교수의 ‘중국의 대내외 환경변화와 우리기업의 대응전략’을 통해 글로벌 패권 강자인 중국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김인철 서울대학교 교수의 ‘시니어 굿라이프’, 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출신의 정현채 교수의 ‘죽음의 소멸 & 옮겨감’에 대한 강의도 지난해부터 편성됐다.
한편 코로나로 인해 작년부터는 현장 생중계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수강자도 오프라인 참석자와 마찬가지로 출석에 따라 같은 수료 기준이 적용된다. 온라인 수강 신청을 통해 수도권 외 지역의 고객도 인생대학 참여가 가능해져 고품격 교육프로그램 제공 범위가 확대되었다.
제18기 100세시대 인생대학 개강은 4월 25일이며, 수료식은 6월 20일이다.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총 8주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NH투자증권 우수고객으로 지인과 함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영업점의 담당 PB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