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아발론(AVALON) 와인 홍보 모델로 ‘중식대가’ 이연복 셰프를 발탁해 ‘중식에 어울리는 와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셰프가 와인 브랜드와 협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발론 와인은 미국 와인 양조 분야에서 최고로 인정받는 ‘데렉 밴햄’이 런칭한 캘리포니아 와인 브랜드다. 태양열의 이용, 빗물의 재사용, 재배과정에서 친환경 물품을 사용 등 포도 생산부터 양조장 운영의 모든 시설을 친환경 제품으로 선택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아발론 레트로 카베르네 소비뇽(AVALON RETRO CABERNET SAUVIGNON, 750ml)은 국내 판매되는 3~4만 원대 와인과 비교해도 맛과 향에서 밀리지 않는 좋은 품질에 1만 원 대 가격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는 점 때문에 애호가들로부터 좋은 평을 받고 있다.
검붉은색을 띄는 아발론 레트로 카베르네 소비뇽은 전형적인 미국 와인의 특징을 가진 와인으로 진한 자두, 미세한 모카와 향신료의 풍부한 아로마와 바닐라 향의 조합이 인상적이다. 검은 체리, 붉은 산딸기 등의 향이 뒤이어 길게 이어지며, 부드러운 타닌과의 마감으로 좋은 균형을 이루고 있다.
노현우 아영FBC 전무(영업마케팅 총괄)은 “전형적인 미국 와인이라 할 수 있는 아발론 와인은 균형미가 좋기로 유명하고 좋은 맛과 향을 수년간 꾸준히 유지해 국내 와인 애호가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아왔다”며 “이연복 셰프와 함께 진행하는 마케팅 활동에 맞춰 부담 없는 1만 원대 가격에 아발론 레트로 카베르네 소비뇽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