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아ㆍ태 광고제 ‘애드페스트 2022’ 4개 부문 금상

입력 2022-04-11 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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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및 중국 지역서 최다 수상
‘슬로우로드’ 캠페인 9개 상 받아

▲왼쪽 위 시계방향으로 제일기획의 ‘슬로우로드’(Slow Road)ㆍ‘더 코스트 오브 불링’(The Cost of Bullying)ㆍ‘어밴던드 스테이션스’(Abandoned Stations)ㆍ‘조이스틱’(Joy Sticks) 캠페인 (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대표 광고제인 ‘애드페스트(ADFEST) 2022’에서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다.

제일기획은 11일 ‘애드페스트 2022’에서 △금상 4개 △은상 10개 △동상 5개 등 총 19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국내와 중국 지역에서 각각 9개와 10개의 본상을 받아 각 지역 광고 회사 중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본사가 진행한 ‘슬로우로드’(Slow Road) 캠페인은 금상 3개를 포함해 총 9개의 본상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올해 애드페스트에 출품한 국내 캠페인 가운데 최다 수상 기록이다. 이번 수상으로 슬로우로드 캠페인의 국제 광고제 누적 수상 기록은 17개로 늘었다.

슬로우로드 캠페인은 제일기획, 제주특별자치도, 제주관광공사, 티맵모빌리티가 민관 협업으로 진행한 캠페인으로 ‘내비게이션=빠른 길 안내’라는 고정 관념을 깨고 제주도 내에서 다양한 여행지를 경유하는 ‘느린 길’을 안내한 역발상 아이디어다.

제주공항, 중문, 서귀포 등을 잇는 경로에 따라 적게는 5곳, 많게는 11곳의 장소를 경유하는 우회 경로를 제공함으로써 여행객들이 제주도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홍콩법인과 자회사 펑타이가 협업한 삼성전자의 ‘더 코스트 오브 불링’(The Cost of Bullying) 캠페인은 미디어 부문 금상 등 총 6개의 본상을 받았다. 게임 속 채팅에서 벌어지는 욕설, 따돌림 등의 사이버 불링(Cyber bulling)을 탐지해 타인을 괴롭히는 사람들에게 아이템 구매 가격을 인상시키도록 한 캠페인으로 각종 국제 광고제에서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홍콩법인에서 진행한 폭스바겐 ‘어밴던드 스테이션스’(Abandoned Stations) 캠페인, 츄파춥스 ‘조이스틱’(Joy Sticks) 캠페인도 본상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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