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오는 29일부터 5월1일까지 인천 SSG랜더스데이에서 치뤄지는 3연전 경기를 앞두고 기념 행사를 연다. 야구 시즌 개막과 함께 높아진 팬들의 기대에 화답하기 위해 관련 이벤트를 전개하며 야구단과 연계한 마케팅에 드라이브를 건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이달 말 열리는 3연전 경기를 앞두고 오는 24일까지 ‘집관(집에서 스포츠 경기를 관람)’ 족을 겨냥한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기간 SSG닷컴에서 쓱배송 또는 새벽배송 상품을 4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 가운데 10명을 추첨해 김광현, 추신수, 최정 선수의 유니폼 중 1종을 경품으로 준다. 구매 조건을 모두 채운 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응모가 완료된다.
경기 당일 시구자를 맞히는 미니 이벤트도 연다. 4월30일, 5월1일 열리는 경기에서 시구를 하는 사람을 모두 맞힌 고객에 한해 자동으로 응모된다. 마찬가지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정답을 맞힌 고객 가운데 총 600명을 추첨해 SSG랜더스 마스코트 ‘랜디’ 인형 또는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처럼 SSG닷컴이 추진 중인 야구 마케팅 활동은 시즌 초반임에도 불구하고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지난 4일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에서 진행한 야구단 굿즈 라방에서는 문승원, 박종훈 선수가 직접 출연해 준비한 '2022 시즌 유니폼‘을 완판한 바 있다.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 '랜더스데이' 온라인 프로모션 기간 쓱닷컴 매출은 전주 대비 30% 가량 신장하며 좋은 성적을 내기도 했다.
이러한 흐름을 이어나가기 위해 오는 29일부터 5월1일까지 치러지는 홈경기 기간에는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웰컴 쓱닷컴데이’ 행사를 야구장과 SSG닷컴에서 동시 진행할 계획이다.
쓱배송, 새벽배송 7% 할인쿠폰과 SSG머니, 치킨 기프티콘 등을 경품으로 주는 ‘룰렛 이벤트’를 실시한다. 경기 시작에 맞춰 ‘집관’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재미를 높이고자 하는 취지다.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를 열고 랜더스 선수들이 직접 출연해 웰컴 쓱닷컴데이와 행사 기념 알비백을 소개하는 영상도 공개한다.
홈경기를 앞두고 SSG랜더스 선수단이 입고 출전할 ‘스타워즈 데이 기념 유니폼’도 한정 판매에 나선다. 이번 행사를 기념해 SSG닷컴이 특별 제작한 유니폼으로, 오는 18일 오후 12시에 SSG닷컴 단독으로 출시한다. 400개 한정 수량으로, 가격은 10만500원이다. ‘다스베이더’를 연상시키는 검정 색상에 우주를 연상시키는 홀로그램 구단 로고를 적용해 높은 소장가치를 자랑한다. 이 유니폼을 입고 3연전에 올 경우 스페셜 알비백(재사용 보랭가방)을 사은품으로 준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오는 4월 말 열리는 홈경기 기념 행사 ‘웰컴 쓱닷컴데이’를 앞두고 특별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스포테인먼트 활동을 통해 고객들의 시선을 집중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