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는 자동 상담 서비스를 강화한 챗봇 서비스 '큐디(Qd) 3.0'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큐디 3.0은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앱의 카드 관련 업무 문의에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답변 및 업무 처리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서비스다. 문자 메시지를 통해 별도 앱 설치 없이 웹으로 실시간 챗봇 상담도 제공한다.
또 챗봇을 연계한 타겟 마케팅 기능인 △플로팅 메시지(화면에 떠 있는 메시지) △톡배너(챗봇 내 개인화 배너) 등을 활용한 개인화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챗봇 서비스 고도화로 고객들의 카드 이용 편의성과 상담 접근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고객 상담 유형 분석을 통해 AI 기술 활용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챗봇 서비스가 지능형 모바일 컨시어지 서비스(고객 취향별 맞춤형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