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가 22일부터 디즈니코리아와 함께 마블 테마의 팝업 전시 '마블: 더 리플렉션(MARVEL: the Reflection)'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 용산구 이태원의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에서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전시는 폭넓은 연령층에 걸쳐 많은 사랑을 받는 마블의 작품을 소재로 마련됐다.
'디즈니+' 국내 출시와 함께 공개된 '완다비전', 마블 스튜디오가 디즈니+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히어로 시리즈 '문나이트', 다음 달 4일 극장 개봉을 앞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등 세 가지 작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체험형 문화 공간'을 콘셉트로 마블 브랜드에 대한 다채로운 감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현대카드와 디즈니코리아는 바이닐앤플라스틱 건물 전면을 마블 캐릭터를 담은 대형 브랜드 파사드 작품으로 장식해 입장하기 전부터 몰입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내부 전시 공간은 강렬한 미디어아트로 주목받는 크리에이티브 그룹 '308 아트크루'와의 협업을 통해 구성했다.
'블랙 팬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어벤저스: 인피니티 워',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등 마블 작품의 OST를 LP로 만날 수 있는 청음 부스도 마련했다.
한편 관람객이 디즈니+ 앱으로 '문나이트' 시청을 인증할 시,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예매권을 증정하는 현장 이벤트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