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에도 거시경제 불확실성과 물류 이슈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전자는 대내외 악재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DS(반도체)부문은 수요 견조세에 적극 대응하고 DX(디바이스 경험)부문은 스마트폰ㆍTV 신제품 판매 확대와 프리미엄 리더십 강화를 통한 수익성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메모리는 서버 중심으로 수요 견조세에 적극 대응하고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를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의 질을 지속적으로 높여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시스템LSI는 SoC(시스템온칩)와 이미지센서 등 주요 부품 공급 극대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파운드리는 GAA(Gate-All-Around) 3나노 공정을 세계 최초로 양산해 기술 리더십을 제고하는 한편 미주와 유럽 등 글로벌 고객사 공급 확대에 주력하고 신규 수주 확대도 지속한다는 전략이다.
디스플레이는 중소형 패널의 경우 거시경제 요인에도 불구하고 주요 고객사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게이밍 등의 수요 영향으로 전년 대비 견조한 실적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형 패널은 Q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TV 출시로 매출 증가와 적자폭 축소가 전망되며 LCD 생산은 예정대로 단계적으로 축소할 계획이다.
MX(모바일 경험)는 주요 부품 공급 상황이 개선되는 가운데 갤럭시 S22의 견조한 판매 지속과 중가 5G 신모델 판매 확대 등으로 전년 대비 매출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글로벌 공급망(SCM)을 활용해 거시경제 영향을 최소화하며 견조한 수익성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네트워크는 통신사업자에게 안정적으로 제품을 공급하는 한편 신규 수주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영상디스플레이는 시장 수요 감소가 전망되는 가운데 새롭게 출시한 Neo QLED, 더 프리스타일 등 신모델 판매를 본격화하고 프리미엄 수요를 선점해 매출 성장을 추진할 방침이다.
생활가전은 에어컨 판매를 본격화하고 비스포크 글로벌 확대 등 제품 믹스 개선을 통해 매출 성장과 수익성 제고에 주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