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내달 1~19일 기프트대전…랄라블라ㆍ시코르도 할인 혜택ㆍ쇼핑지원금 증정
정부가 다음 달 2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하기로 하면서 야외 노마스크 시행을 앞두고 뷰티 및 헬스앤뷰티(H&B) 업계의 움직임이 바빠졌다. 각 업체들은 할인과 사은품 증정 등 프로모션 등으로 고객 잡기에 나섰다.
29일 정부는 김부겸 국무총리 주재로 이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하기로 했다. 정부의 이번 조치로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는 566일 만에 사라지게 됐다. 다만, 50명 이상이 모이는 거리 집회나 야외 콘서트 등 행사에서는 다음 달 2일 이후에도 마스크 착용 의무를 둘 계획이다.
노마스크 시행에 따라 화장품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화장품 업계는 반기는 표정이 역력하다. 특히 화장품을 주로 파는 H&B 업계는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CJ올리브영은 내달 1일부터 19일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 몰, 모바일 앱에서 ‘가정의 달 기프트 대전’을 전개해 고객 발걸음을 이끈다. 이번 행사를 통해서는 기초화장품 세트와 기능별 건강식품, 온 가족이 사용 가능한 헤어·바디용품 등을 최대 41% 할인한다. 원플러스원(1+1), 추가 증정 등 혜택을 더한 기획 세트 상품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선물 아이템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기프트카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올리브영 기프트카드를 5만 원 이상 구매한 뒤 매장과 모바일 앱에서 응모하면 CJ ONE 포인트 5000점을 추후 지급한다. 올리브영 기프트 카드는 1만 원부터 50만 원까지 다양한 금액대로 구매 가능하며 모바일 앱 선물하기 서비스로 즉시 선물도 가능하다. 색조 화장품 라인업도 추가하고 있다. 최근 모스와 뮤드, 킵인터치, 키르시블렌딩 등 틴트 및 마스카라 제품을 입점시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랄라블라도 삐아 메이크업 문구세트와 아이팔레트, 벨벳 틴트를 할인전과 블랙루즈 컬러 락 하트 틴트, 클리오 플린 일루션 코팅 틴트, 마몽드 크리미틴트 컬러밤 글라이드 등을 최대 70% 할인하는 ‘클리어런스 세일’과 3만 원 이상 구매시 4000원을 즉시 할인해 주는 쇼핑지원금 증정 이벤트를 연다. 신세계백화점의 시코르는 ‘럭셔리 뷰티 페어’와 ‘미리 만나는 5월의 기프트 추천’ 이벤트를 통해 최대 15% 할인에 이어 추가 10% 혜택을 제공하고, 핑크 홀로그램 쇼핑백을 증정한다.
화장품을 주로파는 온라인몰과 뷰티업체의 자사몰에서도 고객몰이 이벤트를 내놨다. 쿠팡은 브랜드위크를 통해 에스쁘아과 미프를 각각 5000원, 1만 원 할인한다. 이와 함께 가정의달 선물 특가를 전개해 안티에이징 제품과 럭셔리 뷰티 제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롯데온이 최근 론칭한 온앤더뷰티는 내달 8일까지 9% 중복 쿠폰 행사에 나선다. 대상은 입생로랑과 랑콤, 키엘, 비오템, 조르지오 아르마니, 이틀리에코롱, 헬레나루빈스타인, 어반디케이 등으로 7만 원 이상 구매시 최대 2만 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디올의 어딕트 립 틴트와 입생로랑의 엉크르드 뽀 쿠션 등 색조 화장품 신제품도 단독 선출시하고,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 레지스트와 샬롯틸버리 NEW 필로우 토크 파티, 바비브라운베스트아이템 등의 행사도 펼친다.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온라인몰인 아모레몰에서 위크엔드 세일 행사를 열고, 헤라의 UV 프로텍터 톤업 SPF50 제품을 15% 할인한 3만4000원에 내놓고, 설화수 탄력크림 50ml는 10% 할인한 8만1000원에 선보인다. 추가 10% 쿠폰 할인 적용시 소비자가 지불해야할 금액은 7만2900원으로 낮아진다. 쇼핑파티 행사를 통해서는 최대 60%를 할인하고, 5% 페이백을 제공한다. 해당 브랜드는 이니스프리와 에뛰드, 에스쁘아, 오설록 등이다.
토니모리의 자체 온라인몰 토니스트리트는 최대 50%를 할인하는 5월 가족의달 선물세트 기획전을 통해 제주 스네일 에센스 기획세트를 70% 할인한 3만9900원에 선보이고, 셀펩타이드 앰플 리미티드 세트를 66% 할인한 5만8000원에 내놨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자사 쇼핑몰을 통해 신규 회원 가입시 무료 샘플을 증정하고, 최대 85%의 클리어런스 슈퍼 세일에 나선다. 여기서는 유통 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보타닉 엘릭스 샘플 10ml를 86% 할인한 2100원에 팔고, 잇 비건 탠지 클렌징 폼 150ml는 1만8000원으로 정가에 70% 싸게 내놨다. 에센셜마스크와 제이준 마스크 50매도 각각 50%씩 할인 판매한다. 아울러 파밍 프레시 전품목을 30% 할인해 파는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리더스코스메틱은 가정의달을 기념해 1+1을 포함해 최대 90%를 싸게파는 할인 특가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스킨케어권을 증정한다. 구매 금액별 사은품 행사도 마련했다. 구매고객 전원에게 카밍밤과 바세린팩 3매를 증정하고, 3만원 이상 구매시 카밍밤과 퍼스트샷미니어처를 비롯해 바세린팩 5매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