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이 경기 시흥 장현지구 업무시설 용지 1·2블록에 들어서는 '시흥시청역 루미니' 오피스텔을 이달 분양한다.
시흥시청역 루미니는 지하 4층~지상 10층, 전용면적 42~76㎡ 총 361실 규모의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시흥시청역 루미니가 들어서는 장현지구는 총면적 약 293만8958㎡, 계획 인구만 약 4만7600여 명에 달하는 공공택지지구다. 인근에 이미 개발을 마친 연성2지구, 능곡지구와 연계하면 약 8만5000여 명이 거주하는 신도시급 규모를 갖춰 수도권 서남부를 대표하는 주거지로 거듭나고 있다.
단지는 서해선 시흥시청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에 자리해 부천, 안산 등 인접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제3경인고속화도로 등 촘촘한 도로교통망도 장점이다.
시흥시청이 도보권에 있으며, 시흥시청을 중심으로 도서관, 체육공원, 보건소 등이 들어서는 복합행정타운 구축을 앞둬 각종 공공·행정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모다아울렛, 롯데시네마, SSM마트 등이 들어선 대형복합시설 시흥플랑드르도 가까워 쇼핑, 문화생활을 즐기기도 좋다.
녹지와 천이 단지 앞뒤에 있어 주거 쾌적성도 뛰어나다. 시흥시청역 루미니 바로 밑에는 장현천이 흐르고, 천을 따라 각종 수변공원이 마련됐다. 단지 뒤쪽으로 군자봉 자락이 있고, 시흥늠내길을 이용해 군자봉 산책과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부는 외관특화 테라스 및 복층(일부 가구) 등 차별화된 설계가 적용돼 입주민의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시흥시청역 루미니는 주거형 오피스텔인 만큼 아파트보다 청약 제약도 적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과 관계없이 청약할 수 있다. 청약통장과 가점 여부에 상관없이 분양 시청자를 대상으로 하는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하며, 분양을 받아도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요건을 유지할 수 있다.
시흥시청역 루미니의 견본주택은 경기 광명시 일직동 일대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