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은 2일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빌딩 외벽에 '어린이가 사회에 하고 싶은 말씀'을 초대형으로 래핑(Wrapping)해 선보였다.
'말씀'이란 단어가 붙은 것은 어린이를 존중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래핑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기획했다. 어린이를 하나의 인격체로 보며 존중하고, 앞선 세대로서 어른의 역할을 주문하기 위해서다.
래핑은 가로 48m, 세로 20m로 농구장 두 개를 합한 면적보다 크다. 여기에는 '다양한 꿈을 펼칠 수 있는 무대를 만들어 주세요'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이 문구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어린이 500여 명을 대상으로 우리 사회에 가장 하고 싶은 말을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선정된 것이다. 응답자의 60%가량은 "공부만 강요하기보다 꿈을 펼칠 기회를 줬으면 좋겠다"고 답한 바 있다.
이는 대산(大山) 신용호 창립자의 철학과 맞닿아있다.
그는 "교육은 국가발전의 원천이자 민족의 미래"라며 인재 양성을 중요시했다. 나아가 '국민교육진흥'과 '민족자본형성'이라는 창립이념 아래 교육을 바탕으로 회사 정체성을 다진 바 있다.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역시 뜻을 계승해 '사람 중심 이해관계자 경영철학'과 '청소년 육성 철학'이라는 가치를 창출해 나가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어린이가 직접 만들고 심사해 뽑은 말씀을 사회적 메시지로 전달하고자 했다"며 "회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는 어린이날 제정 10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다. 어린이날은 소파 방정환 선생이 1923년 5월 1일로 정했고, 1945년 광복 이후에는 같은 달 5일로 날짜가 바뀌어 이어져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