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LSK Global Pharma Services Co, 이하 LSK Global PS)는 2일자로 임상전략(Clinical Strategy, CS) 본부 메디컬 라이팅&리서치(Medical Writing&Research, MW&RES) 부서장으로 김태은<사진> 이사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LSK Global PS는 글로벌 CRO로 역량 강화와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CS 본부를 Medical Affairs 와 MW&RES 부서로 세분화해 운영하고 있다. Medical Affairs 부서는 신약 및 신기술 개발 전략과 계획수립 시 의학적으로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에 대한 컨설팅을 수행한다. MW&RES 부서는 의약품 및 의료기기 허가 전후 임상시험의 필수문서 개발 등을 담당한다.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는 2000년 설립된 국내 통합 CRO로, 신약개발 컨설팅부터 1상~3상까지의 임상시험, 역학연구 등 신약개발 전주기에 걸쳐, 임상시험과 관련된 모든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풀서비스(full Service) CRO다.
김태은 이사는 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임상시험센터, 글로벌 및 국내 CRO와 제약회사에서 메디컬 라이팅, 의약품 및 의료기기 인허가, 약물감시, 메디컬 모니터링과 컨설팅 업무를 맡아왔다. 지난 15년간 500건 이상의 국내외 임상시험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