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시네마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 지원
4K UHD 해상도 100형 대화면 스크린 구현
LG전자가 2조7000억 원 규모의 글로벌 프리미엄 홈 시네마 시장 공략을 가속한다.
LG전자는 9일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3채널 레이저 광원’을 적용해 단일 광원에 비해 낮에도 더 또렷하고 생생한 화면을 보여준다.
초 3700개를 동시에 켠 것과 같은 수준인 3700안시루멘(ANSI-Lumen)도 지원한다. 이는 가정용 초단초점 프로젝터 가운데 업계 최고 수준이다.
LG전자는 시청 환경과 콘텐츠에 맞춰 자동으로 밝기를 최적화해주는 다양한 기능을 적용했다. 이 제품은 엠비언트(Ambient) 조도 센서를 채용해 주변 밝기에 따른 자동 화면 밝기 조절뿐 아니라 재생 중인 영상에 맞춰 광원 출력도 조절한다.
또한 △화면의 장면을 세분화해 각각의 구역별로 HDR 효과를 극대화하는 다이내믹 톤 맵핑 △원작자가 의도한 색감과 분위기를 살려주는 필름메이커 모드 △화면의 빠른 움직임을 보다 선명하고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4K 트루모션 등을 통해 생생한 홈 시네마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초단초점 방식을 적용해 스크린으로부터 반 뼘 수준인 9.8cm만 떨어져 설치해도 100형(대각선 길이 약 254cm) 초대형 화면을 구현한다. 또 4K(3840×2160) UHD 해상도와 2,000,000:1의 명암비를 지원한다.
이 밖에도 LG전자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webOS6.0을 기반으로 별도의 기기를 연결하지 않고도 인터넷에 접속해 유튜브, 넷플릭스 등 다양한 OTT(Over The Top)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테리어에 최적화된 미니멀한 디자인도 장점이다. 베이지 색상의 깔끔한 본체 디자인에 전면부에는 프리미엄 패브릭 브랜드 크바드라트(Kvadrat)의 베이지 색상 원단을 적용했다.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은 이날 한국을 시작으로 북미, 유럽, 일본 등 주요 시장에 순차 출시되며 국내 출하가는 649만 원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차별화된 화질 기술력과 편의성을 두루 갖춘 LG 시네빔을 앞세워 홈 시네마 프로젝터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