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로 스퀘어 컨퍼런스 2022’개최
삼성SDS가 디지털 물류서비스 ‘첼로 스퀘어’를 중국에서 오픈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물류 플랫폼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삼성SDS는 11일 ‘첼로 스퀘어 컨퍼런스 2022’를 통해 이같이 밝히며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중국 기업들도 물류 전 과정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컨퍼러스에서는 물류 컨설팅·풀필먼트 서비스 제공, 사용자 편의성 강화, AI기술을 활용한 IT 특화서비스도 함께 소개했다. 우선 삼성SDS는 물류비를 절감할 수 있는 컨설팅 서비스, 화물 소포장·반품 관리를 통해 물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풀필먼트 서비스 등 다양한 셀러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이커머스 전용 물류상품을 첼로 스퀘어에서 제공한다.
또 첼로 스퀘어 사용자는 자신의 물동량에 대한 주요 경로별 견적, 선적 현황, 배송 이슈 등을 쉽게 조회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아마존 셀러 고객은 첼로 스퀘어에서 아마존 FBA 재고관리 기능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다양한 물류 정보제공과 사용자 편의성이 강화됐다.
이외에도 삼성SDS는 IT특화 물류서비스도 함께 선보였다. AI 기반 업무자동화 솔루션 ‘브리티RPA’를 통해 세금계산서 등 각종 문서를 발급하고, 물류 트래킹을 자동화하는 서비스도 소개했다. 또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브라이틱스 AI로 도착 항만 혼잡도를 예측해 정확한 선박 도착 예정일을 화주에게 제공한다.
오구일 삼성SDS 물류사업부장은 "삼성SDS의 IT기술로 첼로 스퀘어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며 글로벌 플랫폼 물류 비즈니스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