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는 지하 2층~지상 16층, 13개 동, 전용면적 78㎡~112㎡형, 총 794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78㎡ 138가구 △84㎡ 517가구 △112㎡ 139가구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638만 원이다.
단지는 동대구역 생활권 내에서도 돋보이는 교육 환경을 갖췄다. 효신초를 비롯해 동부중, 동원중 등의 학교가 인접해 있다. 대구 명문학군인 경신고, 청구고, 대구여고, 정화여고 등으로의 배정도 가능하다. 수성도서관이 도보권에 있고, 학원가도 가까워 우수한 교육 여건을 누릴 수 있다.
편리한 교통 환경도 자랑한다. 도보로 대구지하철 1호선을 비롯해 KTX, SRT, 동대구터미널이 있는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대구지하철을 이용하면 중구, 수성구, 동구, 북구 등 대구 각 지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KTX와 SRT를 이용하면 창원시와 진주시, 대전시, 천안시, 서울시 등으로의 이동이 쉽다. 동대구IC 및 신천대로 접근성도 좋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신세계백화점 대구점과 현대시티아울렛 대구점, 이마트 만촌점, 효신시장, 동구시장 등이 가깝다. 단지 인근에는 대구지방법원 등기국, 대구지방법원 본원, 대구지방검찰청 등 행정시설을 비롯해 대구생활문화센터, 화랑공원, 대구시민체육공원, 금호강, 동촌유원지가 있어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전 가구가 4베이 판상형 위주로 구성된다. 피트니스, 독서실, 어린이집 등 푸르지오만의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 등도 적용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동대구역 생활 프리미엄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입지를 갖춘 것은 물론, 혁신적인 설계, 수요 선호도가 높은 상품 구성 등이 집약된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의 견본주택은 대구 동구 신천동 일원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