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상반기 중국 온라인 쇼핑 최대 행사인 6.18 쇼핑 페스티벌을 맞아 ‘로켓직구 6.18 쇼핑축제’를 18일부터 사흘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로켓직구 6.18 쇼핑축제’는 고객들이 국내에서도 페스티벌기간 동안 제공되는 대규모 할인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성황리에 마무리됐던 전년도 광군절 프로모션에 이어 이번 행사에서도 글로벌 브랜드 상품들을 쿠팡 로켓직구를 통해 쉽고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로켓직구 6.18 쇼핑축제’는 오직 쿠팡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고객들은 인기 직구 상품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약 1만 원 상당의 가격대의 상품들로 구성된 ‘만원 Shop’ 코너에서는 합리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다.
각 카테고리별 탑(Top) 브랜드 할인전도 함께 진행된다. 음향 전문 브랜드 QCY, 먀샬과 글로벌 패션 브랜드인 나이키와 스케쳐스, 코스메틱 브랜드 이솝, 에스티로더 등 다양한 글로벌 인기 브랜드들의 상품을 한정 특가로 준비했다.
쿠팡 고객들은 로켓직구 서비스로 해외 상품을 주문 후 평균 3~5일 만에 받을 수 있다. 고객은 쿠팡 앱에서 실시간 배송 조회를 통해 현지에서의 제품 출고와 운송, 통관 절차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쿠팡 와우 회원이라면 1000원~2000원짜리 로켓직구 상품을 하나 사도 무료 배송된다. 해외 상품을 구매 금액과 수량에 상관없이 무료배송하는 국내 서비스는 로켓직구가 유일하다.
쿠팡은 올 들어 미국·홍콩·중국에서 가전·식품·패션·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 브랜드를 500개 이상 론칭했다. 2017년 미국을 시작으로 로켓직구를 시작한 데 이어 2021년 1월 중국, 2022년 1월 홍콩으로 직구 서비스를 확대했다. 올 들어 해외 직구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대거 선보이며 12개 주요 카테고리에서 800만 개 이상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올 들어 새롭게 런칭한 브랜드 중 생생한 음질을 자랑하는 다양한 글로벌 음향 브랜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블루투스 스피커·헤드폰 등 음향 기기로 사랑을 받는 마샬·뱅앤울룹슨·젠하이저·QCY를 비롯해 골전도 기술을 적용한 ‘애프터샥’ 이어폰 등 인기 브랜드들이 대거 론칭됐다.
최근 ‘아시아 뷰티 허브’로 불리는 홍콩 시장으로 직구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고객들은 슈에무라·아베다·시세이도를 비롯한 주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수십종 이상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진한 버터 맛을 느낄 수 있는 ‘홍콩의 명물 쿠키’ 제니 베이커리, 중국의 대표 가성비 전자제품 ‘샤오미’, 호주 건강기능식품 ‘네이처스웨이’도 만나볼 수 있다. 언더아머·오니츠카타이거 등 트렌디한 유니크 직구 브랜드들도 다양한 상품을 런칭했다. 이밖에도 인스타360, 레이저 등 인기 디지털 브랜드 라인업도 확대했다.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2021년 온라인 해외직구 시장은 약 5.1조 원으로 전년 대비 26%(약 1조원) 성장했다.
쿠팡 로켓직구 관계자는 “로켓직구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쿠팡은 고객들을 위해 차별화한 해외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주요 브랜드를 앞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