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십을 통해 메타버스 비금융 생태계 강화
▲17일 서울 용산구 소재 종근당건강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신한은행 전필환 디지털전략그룹장(오른쪽)과 종근당건강 김호곤 대표이사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신한은행)
협약의 주요 내용은 △메타버스 기반 금융과 헬스케어 서비스 융합 및 운영 사업 추진 △금융과 헬스케어의 디지털 혁신 신사업 공동 발굴 및 추진 △온ㆍ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협력 등이다.
특히 메타버스 기반 융합서비스는 신한 메타버스 내에 건강관련 공간인 ‘헬스케어Zone’을 구축해 건강상식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21일 베타 서비스부터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은행에서 자체적으로 구축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최근 건강, 미용 등 헬스케어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종근당건강이 보유한 상품, 콘텐츠, 정보 등을 다방면으로 활용해 금융과 비금융의 새로운 협력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자체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지난 3월 대고객 1차 베타 서비스를 진행해 약 4만여 고객이 참여하는 호응을 얻었다.
오는 21일부터는 5일간 2차 베타 서비스를 시작해 메타버스에서 금융과 비금융 융합을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