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형 상무, PL대응 체계 구축 등 공로 인정
위니아가 제조물책임(PL) 대응체계 구축 및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위니아는 지난 1일 KEA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주관 ‘전자제품PL센터 20주년 기념행사’에서 조경형 대외협력담당(상무)가 ‘전자제품 PL 유공자’로 선정,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조 상무는 위니아의 제조물책임(PL) 대응 프로세스를 확립하고 PL사고 피해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국 권역별 PL전담자를 배치해 신속한 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또 장기사용 전자제품에 대한 기업의 PL대응 모범사례를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위니아는 국가기술표준원과 함께 장기사용 노후 김치냉장고에 대한 자발적 리콜을 적극 시행 중이다. 이를 통해 리콜에 따른 부정적인 인식ㆍ우려는 줄이고 소비자의 안전은 챙기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소비자단체와도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위니아는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주요 가전사가 참여하는 가전정례협의체 활동에 참여해 소비자 피해 예방 활동과 가전제품 안전사용 캠페인 등 소비자 안전과 권익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조경형 상무는 “위니아는 소비자 안전과 권익 증진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조물책임과 관련해 제품안전대책을 마련하고 소비자 안전 확보 및 피해 예방을 통해 ESG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