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개최된 ':D-style walking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에서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왼쪽)와 김정희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쏘시오그룹은 18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걸음으로 참여하는 건강한 기부 ‘:D-Style Walking(디스타일 워킹)’ 캠페인을 통해 모은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D-Style Walking’은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의 걸음을 기부받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후원하는 비대면 걸음 기부 캠페인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등 동아쏘시오그룹 전 그룹사 임직원의 자발적인 걸음 기부로 진행됐다. 지난 4월 한 달간 캠페인에 총 891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총 1억5000걸음을 달성했다.
이날 동아쏘시오그룹은 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기부금 1억 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한다. 해당 기부금은 지난 3월에 발생한 경북 강원 지역의 산불 피해 주민 및 강원도 소방공무원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기부식을 통해 경북 강원 지역 피해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동아쏘시오그룹은 여름, 가을에도 :D-Style Walking 캠페인을 지속할 예정이며, 도움이 필요한 곳에 캠페인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