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롯데마트)
롯데마트가 ‘막페인(막걸리+샴페인)’으로 올 여름철 2030 소비자를 공략한다.
롯데마트는 ‘유톡자톡 스파클링 막걸리’를 단독으로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막걸리의 구수한 맛과 달리 전남 고흥산 유자 과즙으로 낸 상큼함과 톡톡 터지는 강한 탄산에서 느껴지는 청량감이 특징이다. 길쭉하게 뻗은 세련된 디자인의 용기와 인공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은 깔끔한 단맛도 눈길을 끈다.
최근 대통령 취임식 만찬주로 선정된 ‘영동 와인’이 인기를 끌고, 또 많은 방송·유명인들이 본인의 이름을 내건 막걸리를 출시함에 따라 전통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상승하고 있다. 롯데마트의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전통주 누계 매출은 전년대비 50% 이상 늘었다.
특히 여름철에 인기가 좋은 ‘스파클링 막걸리’는 6월 한 달 동안 140% 이상 매출이 증가할 정도로 인기다. 스파클링 막걸리는 최근 2030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색 막걸리의 대표 주자로, 특유의 탄산감이 프랑스의 스파클링 와인인 샴페인을 연상시켜 막페인으로 불린다.
이응수 롯데마트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여름철 인기 좋은 스파클링 막걸리 트렌드에 발맞춰 유자의 상큼함을 더한 단독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2030을 사로잡을 이색적인 전통주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