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토핏’ 종근당건강, 건강 간편식 브랜드 ‘테이스틴’으로 식품사업 진출

입력 2022-07-27 09:5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공=종근당건강)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으로 알려진 종근당건강이 간편식 시장에 출사표를 던지며 식품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종근당건강은 27일 건강 간편식 전문 브랜드 ‘테이스틴(Tasty’n)’을 론칭하고 기능성 영양소를 강화한 밀키트와 스낵 등 제품 15종을 출시했다.

테이스틴의 브랜드명은 맛(Tasty)과 영양(Nutrition)을 조합해 맛과 건강을 모두 갖춘 차별화된 간편식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먹는 즐거움으로 채우는 건강 간편식’을 콘셉트로 기존 간편식보다 단백질과 식이섬유, 비타민 B6, 아연 등 건강 기능성 영양소의 함유량을 높였다.

종근당건강은 △국내 최초 두부 100% 또띠아를 사용한 ‘두부리또’ 3종 △한 팩으로 간편한 식사가 가능한 ‘단백질 다이닝밀’ 4종 △쫄깃한 두부로 단백질과 칼로리를 모두 챙긴 ‘단백질 곤약밥’ 3종 △고단백질, 고식이섬유의 ‘단백질 스낵’ 5종 등 총 15개의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들은 세계적 권위의 미슐랭 2스타 셰프인 강민구 셰프와 신창호 셰프가 레시피 설계에 참여해 차별화된 맛을 구현했으며, 임상영양학 박사 임경숙 교수로부터 자문을 받아 영양 성분을 검증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쌓은 건강 관련 노하우를 식품에 접목해 론칭한 테이스틴은 바쁜 일상 속에서 편리하고 간단하게 맛과 건강을 채울 수 있는 차별화된 건강 간편식”이라며 “1차로 발매한 단백질 위주의 제품에서 앞으로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종근당건강 테이스틴은 온라인 쇼핑몰 네이버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