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484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7.5% 감소했다고 5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조3843억 원으로 1.2%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일회성 인건비 증가 영향 감소했으며, 이를 제외하면 9.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2분기 무선 사업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1조 5410억 원으로 집계됐다. 무선 가입자가 순증하고 2개 분기 연속 역대 최저 해지율 달성 등 질적 성장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접속수익을 제외한 무선서비스수익은 1조 4553억 원으로 2.6% 성장했다.
2분기 순증한 무선 가입자는 49만 5000명으로 나타났다. 무선 가입자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0.3% 증가하면서 누적 가입자는 1896만 8000명으로 늘어났다. 5G 가입자는 44.2% 증가한 537만 3000명을 기록했다.
특히 IPTV와 초고속 인터넷을 포함한 스마트홈 사업과 스마트팩토리·IDC 등 기업 인프라 사업도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스마트홈 부문은 7.6% 늘어난 5796억 원, IPTV부문은 7.8% 늘어난 3276억 원의 수익을 거두며 실적 상승에 힘을 보탰다. 사용자 환경(UI) 개선 및 U+아이들나라, U+홈트NOW, U+골프 등 자체 콘텐츠 경쟁력 강화로 IPTV 누적 가입자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증가했다.
LG유플러스는 올 하반기 통신 사업 분야 질적 성장을 가속화하고 비통신 신사업 역량 강화에 집중해 디지털 혁신 기업으로 도약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특히 통신 사업에서 입증한 고객 경험 혁신 기반의 질적 성장을 신사업 영역에서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B2B 신사업 영역에서는 선도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솔루션 발굴을 통해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시장 진입 가능성이 높은 사업을 지속적으로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중소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스마트팩토리 서비스와 2026년 도심 항공교통(UAM) 상용화를 목표로 관련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기관과 업무 협약을 맺으며 신성장 동력 확보에도 집중했다.
성장성이 높은 신규 사업을 가시화해 시장 요구에 부응한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최근 출시한 선택 제한, 요금 부담, 해지 불편이 없는 구독 플랫폼 ‘유독’을 타사 가입자에게 개방해 고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데이터 분야에서는 B2B 빅데이터 서비스 ‘데이터플러스’, 소상공인 특화 AI 콜봇 서비스 ‘AI 가게 매니저’ 등 플랫폼·데이터 사업을 본격화했다.
ESG 경영을 위한 활동도 지속적으로 강화한다. LG유플러스는 지난 6월 2050년까지 사용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을 수립하며 온실가스 저감 활동에 동참했다. 앞으로도 ESG 항목에 맞춰 체계적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올해 하반기에도 고객 가치 혁신 경영 기조를 이어가 전 사업 영역에서 질적 성장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미래 성장 사업에서 의미 있는 성과 도출과 재무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