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기반 장보기 서비스. (오아시스마켓)
오아시스마켓은 KT와 함께 KT 인공지능(AI) 스피커인 ‘기가지니’를 활용해 집에서 간편하게 신선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AI 기반 ‘오아시스마켓 음성 장보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오아시스마켓 음성 장보기 서비스’는 KT ‘기가지니’로 신선식품을 새벽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지니야, 오아시스마켓!”이라고 말하면 ‘오아시스마켓 음성 장보기 서비스’가 실행되며, 자동으로 배송지가 입력돼 “담아줘”, “구매해줘”, “결제해줘” 세 단계 음성명령으로 신선식품을 다음날 7시까지 새벽 배송받을 수 있다.
기가지니에서 배송정보 자동입력, 간편결제 기능을 제공하여 간단하게 주문 가능하며, 재구매는 기존 구매 이력이 남아 더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 KT의 개인화 AI 기술로 고객의 소비패턴을 예측해 구매 시점을 미리 음성으로 알려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해 AI 상품 추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기가지니 고객들은 음성으로 간편하게 삼겹살, 우유, 두부 등 기본 장보기 상품은 물론 주방용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살 수 있다. 오아시스마켓은 서비스를 본격화하면서 상품군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