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新 냉장고로 유럽 시장 공략 가속

입력 2022-08-2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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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달 ‘IFA 2022’서 냉장고 신제품 공개
유럽 에너지 최고 등급인 A등급 획득
384리터로 냉장 성능ㆍ공간 효율 갖춰

▲LG전자 ‘2도어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신제품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에너지 효율을 높인 냉장고 신제품을 필두로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다음 달 초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유럽 최대 전자 전시회 ‘IFA 2022’에서 ‘2도어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국내명: 모던엣지 냉장고)를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은 유럽 냉장고 에너지 등급 가운데 최고인 A등급이다. 연간 소비전력량(유럽 기준)은 LG전자의 기존 A등급 냉장고 대비 10% 줄어든 99킬로와트시(kWh/y) 수준이다. 국내 기준 전기료로 환산하면 연간 약 2만5000원에 불과하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채용했다. 모터가 회전 대신 직선운동을 하는 리니어 컴프레서는 동력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에너지 손실이 적어 일반 컴프레서보다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다.

에너지 효율 극대화를 위해 열교환기 등 핵심부품의 구조도 개선하고 냉기가 더 골고루 전달될 수 있도록 유로(물이 흐르는 길)도 재설계했다.

차별화된 냉장 성능과 공간 효율도 갖췄다. ‘24시간 자동정온’은 냉장실 내부의 온도변화를 ±0.5도(℃) 이내로 유지해 냉장칸에 있는 음식을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한다.

또 384ℓ(리터) 용량으로 여러 칸에 다양한 식재료를 효율적으로 나눠 보관할 수 있다. 와인을 최대 5병 보관할 수 있는 냉장칸의 와인랙도 유용하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전무는 “핵심부품의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는 신제품을 앞세워 유럽 냉장고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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