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분야 사업 역량 확보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
제일기획이 대체불가능토큰(NFT) 분야 사업 역량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제일기획은 해외 NFT 거래소 ‘사이펄리’(CYPHRLY)와 브랜드 NFT 사업에 관한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이펄리는 두나무의 블록체인 기술 전문 자회사인 람다256에서 지난달 선보인 글로벌 NFT 거래소다.
이번 MOU로 제일기획의 NFT 비즈니스 역량이 한층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앞서 제일기획은 지난 6월 NFT 전문 아티스트 그룹 스마스(SMATh)와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제일기획은 광고주 브랜드의 NFT를 기획ㆍ제작, 사이펄리는 해당 NFT를 자체 플랫폼에 맞춰 개발ㆍ운영할 예정이다. 또 양사는 새로운 형태의 NFT 상품을 선보이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마케팅과 IP(지식재산권) 사업도 추진할 방침이다.
사이펄리가 미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거래소인 만큼 제일기획은 본사뿐 아니라 해외법인과 자회사도 사업 제휴에 참여시킬 예정이다.
현재 제일기획은 해외 45개 국가에서 법인을 운영 중이며 9개의 해외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해외 현지 기업과의 NFT 프로젝트 진행 시 사이펄리와 다양한 협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사이펄리와 제일기획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사이펄리와 같은 NFT 분야 전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NFT 비즈니스 역량을 지속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