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인재, 고객사 등 모든 방문객과 소통
‘버츄얼 쇼룸ㆍ이노베이션’ 코너도 신설
LG이노텍이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에 나선다.
LG이노텍은 1일 사용자 경험 개선과 고객 관심 콘텐츠를 새롭게 보강해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의 가장 큰 변화는 LG이노텍의 고객 접점을 대폭 확장했다는 점이다. B2B(기업 간 거래) 기업이지만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일반 소비자, 잠재 채용 인재, 투자자, 협력사, 고객사 등 모든 방문자와 소통을 확대했다.
방문자들은 LG이노텍의 기술, 제품, 채용, 기업에 대한 여러 궁금증을 다채로운 콘텐츠로 확인할 수 있으며 뉴스레터를 구독하거나 문의사항을 바로 남길 수 있다.
LG이노텍은 홈페이지를 고객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플랫폼으로 삼아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연계할 계획이다.
신설 코너 ‘버추얼 쇼륨’에서는 LG이노텍의 신제품과 기술을 체험하는 인터랙션(상호작용) 기반의 도슨트 투어가 이뤄진다. 또 CES(소비자 가전 전시회) 등 주요 글로벌 전시 이벤트 소식도 알릴 예정이다.
LG이노텍은 ‘이노베이션’ 코너도 신설했다. 자율주행차, 디지털트윈, 메타버스, 커넥티비티 등 미래를 이끌 테마와 LG이노텍의 사업(광학솔루션ㆍ기판소재ㆍ전장부품 등)영역, 제품, 기술 개발 스토리를 엮어갈 계획이다.
선도 기술 및 제품 소개 콘텐츠의 내용도 깊이 있게 바꿨다. 단순 나열형 소개에서 벗어나 각각의 스토리 라인을 갖추게 됐다. 아울러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활동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ESG 섹션도 전면에 노출했다.
이 밖에도 LG이노텍이 운영하는 뉴스룸, 유튜브, 링크드인으로 바로 연결할 수 있는 ‘퀵버튼’도 추가해 이용자 편의를 더했다.
이인규 LG이노텍 전략부문장(부사장)은 “신규 홈페이지를 통한 고객 경험 혁신이 B2B기업 성장의 원동력이 돼 줄 것”이라며 “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 중심으로 B2B기업에 최적화된 다양한 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