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브라운 카디건, 디올옴므 새들백 등 인기 명품 래플도 판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한정판 콘텐츠 플랫폼 ‘디자인유나이티드(Design United, 이하 DU)’가 이달 한 달 동안 다양한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며 MZ세대 공략에 나선다.
DU는 5일 국내 1위 게임회사 넥슨의 인기 게임인 던전앤파이터와 명품 전기자전거로 유명한 미국의 슈퍼73이 협업한 커스텀 자전거를 독점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커스텀 자전거는 전 세계 단 두 대만 한정 출시된다. 홍보 기간을 거친 후 14일 DU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래플(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판매한다.
5일에는 차박족과 캠핑족을 겨냥한 스테인리스 술잔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남들과 다른 캠핑용 술잔을 제작하고자 100년 전통 보온병으로 유명한 북미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와 미국 아웃도어 캐주얼 브랜드 시에라디자인이 손잡았다.
스탠리 대표 제품인 스테인리스 잔에 시에라디자인 로고를 입힌 맥주잔(475㎖)과 소주잔이 각 200개 한정 제작돼 DU에서 단독 판매된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명품도 래플 또는 한정 수량 특별가로 판매한다. 5일에는 톰브라운 카디건과 디올옴므 새들백이 래플 형식으로 판매된다. DU앱을 통해 프라다, 버버리, 발렌시아가 등의 인기 제품도 구매할 수 있다.
30일에는 펜디, 롤렉스, BMW 같은 명품과의 협업으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LA 기반의 커피 브랜드 매트블랙커피가 국내 최초로 DU에서 온라인 출시된다. 커피뿐만 아니라 텀블러, 머그컵 같은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DU 관계자는 “한정판 콘텐츠 플랫폼이라는 희소성 때문에 다양한 브랜드에서 제품 기획과 판매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며 “다른 온라인몰에서는 구매할 수 없는 제품을 원하는 사람들이 찾아와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