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북미 오토쇼 첫 참가…“양산 가능 신기술 30종 공개”

입력 2022-09-05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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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오토쇼 참가해 14~16일 전시 공간 운영
전동화 플랫폼, 라이팅 그릴 등 신기술 30여 종 공개
“향후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현지 영업 활동 강화할 것”

▲현대모비스는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시에서 개최되는 ‘2022 북미 오토쇼’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제공=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가 3년 만에 다시 열리는 ‘북미 오토쇼’에 처음으로 참가해 미래차 핵심기술을 선보이고 현지 공략을 강화한다.

현대모비스는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시 헌팅턴 플레이스에서 개최되는 ‘2022 북미 오토쇼’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14일부터 3일간 고객사 전용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양산 가능한 미래 모빌리티 분야 신기술 30여 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오토쇼에서 선보일 신기술로는 ‘전기차용 통합 샤시플랫폼(eCCPM)’이 대표적이다. 전기차에 최적화된 이 플랫폼은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알루미늄 프레임에 제동, 조향, 현가, 구동, 배터리시스템을 모두 결합했다. 차량 크기에 따라 플랫폼 형태를 조절할 수 있어서 전기차 기반의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에 적합하다.

현대모비스가 지난해 개발한 ‘라이팅 그릴’도 공개된다. 라이팅 그릴은 전기차 전면부 그릴 전체를 조명 장치나 차량·보행자 간 의사소통 수단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차세대 기술이다.

이밖에 차세대 통합 칵핏, 홀로그램 AR 헤드업디스플레이(HUD), 스위블 디스플레이 등 바로 양산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신기술도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오토쇼를 계기로 현지 영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북미 시장은 현대모비스의 해외 수주가 가장 활발히 이뤄지는 지역이다. 현대모비스는 올 상반기까지 북미 시장에서만 17억 달러의 수주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올해 현대모비스의 전체 해외 수주 목표액 37억5000만 달러 중 45% 수준에 달한다. 북미 수주액은 2020년 6억6000만 달러, 2021년 14억 달러, 올해 상반기까지 17억 달러 등으로 3년 연속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14일 현지 언론을 대상으로 미디어 컨퍼런스를 열고 북미 시장 공략 전략을 발표할 계획이다. 컨퍼런스에서는 현대모비스의 미래 전략과 핵심 기술 경쟁력을 소개하고, 플랫폼 단위 전동화 핵심 부품과 고부가가치 전장 부품 등을 중심으로 현지 영업을 강화하겠다는 내용 등이 담길 예정이다.

악셀 마슈카 현대모비스 글로벌OE영업부문 부사장은 이번 오토쇼 참석에 대해 “미국 자동차 산업의 상징과도 같은 디트로이트에서 화려하게 부활한 오토쇼라는 의미에 더해,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등 미래차 격전지인 북미 시장에서 새로운 수주 기회를 발굴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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