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전광판ㆍ옥외 광고물서 홍보 영상 상영
LG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지원을 위해 계열사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총동원했다.
6일 LG에 따르면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 실사에서 국민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한 평가 요소인 만큼 계열사들의 역량을 활용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 고조에 힘을 모은다는 계획이다.
LG는 지난 8월부터 전국 LG전자 베스트샵 약 400곳과 LG유플러스 대리점 약 200곳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 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또 현수막과 배너, 제품 홍보물에도 응원 메시지를 넣어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세계박람회 유치 활동을 알리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서울 강남대로에 있는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by LG유플러스’에서도 유치 홍보 영상을 송출 중이다. 일상비일상의틈 by LG유플러스는 2020년 9월 오픈 이후 누적 방문객만 79만 명에 달하는 장소다.
LG생활건강은 9월 전국에 있는 마트 내에 있는 판매 매장을 시작으로 10월에는 백화점, 면세점, 가맹로드샵 등 총 1250개 매장에서 전시물을 활용해 유치 지원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제품 포장에 응원 문구를 넣고 온라인 쇼핑몰에서 특별 기획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앞서 LG는 지난 7월부터 연말까지 관광객의 출입이 많은 부산 김해국제공항 입구, 김포국제공항 청사 내 전광판, 인천국제공항철도(AREX) 차량 내부와 서울 파르나스호텔 앞 대형 옥외 광고물, 서울 잠실 야구장 내 LG트윈스 전광판 등 국내 주요 거점에 있는 12개 전광판 및 옥외 광고물에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