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가 이틀 남은 현재, 콘텐츠 정주행 욕구가 샘솟지만, ‘각 잡고’ 드라마나 영화, 책을 보기 힘들거나 여유가 많지 않다면 가볍게 볼 수 있는 웹툰이 대안이 될 수 있다. 남은 연휴 기간 틈틈이, 연휴 이후에도 즐기기 좋은 10개의 웹툰 작품을 소개한다.
동명의 웹 소설 ‘내 남편과 결혼해줘’를 원작으로 하는 로맨스 웹툰이다. 시한부 생활 중이던 주인공 ‘강지원이’ 남편 ‘박민환’과 친구 ‘정수민’이 내연 관계임을 알게 된 후 살해당했으나 10년 전으로 회귀하게 돼 남편과 친구에게 복수하고 진정한 사랑을 찾는다는 내용이다. 각색을 통해 원작 소설보다 빠른 호흡으로 전개되는 것이 강점이다.
학원·스릴러 웹툰이다. 존재감이 없던 학생 ‘박가을’이 우연히 살인사건을 목격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름에 ‘재판’이 들어가지만 법정물은 아니다.
현재 시즌2 연재가 끝나 시즌3 연재를 앞두고 있다.
재난·판타지 웹툰이다. 미래를 볼 수 있는 소방관 ‘수호’가 자신의 능력을 통해 화재·재난현상 구조에 나서면서 벌어지는 사건들과 소방관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소방 장비와 소방차에 대한 고증이 찬사를 받고 있다. 최근 시즌1 연재가 끝나 휴재 중이다.
좀비를 소재로 한 웹툰이다. 좀비 바이러스에 감염된 딸을 좀비 사태 종료 이후에도 지키는 아버지와 그 가족의 이야기로, 신파와 개그 요소를 적절히 섞어 연재 당시 호평받았다.
좋은 평가에 힘입어 올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방영되기도 했다.
성인 웹툰으로, ‘끝내주게 못생기고 끝내주게 몸매 좋은 여자 김모미’의 이야기를 담았다. 외모지상주의를 풍자하는 내용으로 그려졌으나 웹툰이 연재되면서 스릴러 요소가 더해져 후반부까지 흡입력을 잃지 않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마스크걸’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드라마로 제작돼 2023년 공개 예정이다.
동명의 현대 판타지 소설을 웹툰화한 작품이다. 10년 동안 연재된 초 장편 소설의 거의 유일한 독자인 ‘김독자’가 소설 속 세계관으로 휘말려 들어가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렸다.
‘성좌물(초월적인 존재들이 지상의 인간들을 선택하고 후원한다는 클리셰를 차용한 장르)’ 중 최고 인기작을 원작으로 한만큼 웹툰도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전지적 독자 시점’과 마찬가지로 동명의 판타지 소설을 웹툰화한 작품이다. 최하위급 헌터인 ‘김공자’가 상대의 기술을 복사하는 최고급 기술을 배우지만, 이를 위해서는 죽어야만 한다는 설정을 바탕으로 ‘탑’을 정복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올해 7월 시즌2 연재가 끝나 휴재 중이다.
추리 스릴러·공포 웹툰으로, 건물붕괴 사고로 매몰된 대학생 9명 중 생존자 5명 내에 숨어있는 살인자를 찾아 나서는 내용을 담았다.
추리와 공포가 적절히 섞인 연출과 함께 입체적인 캐릭터들과 섬세한 감정표현으로 호평받고 있다. 올해 완결을 앞두고 있다고 한다.
정통 판타지 오컬트 스릴러 장르로, 영력을 가진 소녀 ‘미래’가 육지와 먼 섬마을인 ‘무어도’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를 해결해가는 내용이다.
무속신앙·퇴마 등 동양 판타지를 깊이 있게 다루며 스토리와 그림체 모두 잡은 수작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시즌2가 연재 중이다.
삼국지를 다룬 웹툰으로, 정사·연의 삼국지 내 주요 전투를 위주로 이야기를 풀어낸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정사와 연의를 적절히 섞어 자신만의 해석으로 그려냈으며, ‘제갈량 사후는 대충 다룬다’는 삼국지 관련 창작물 클리셰를 끊어내고 사마염의 삼국통일까지 상세히 다뤄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