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크루’의 인기에 힘입어 롯데백화점은 업계 최초로 글로벌 러닝화 브랜드 ‘호카’를 입점시키고 다양한 러닝크루 이벤트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올해(1~8월) 스포츠 전체 상품군은 20% 이상 올랐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롯데백호점은 동탄점에서는 지역 커뮤니티와의 협업을 통해 지난 7월과 9월에 ‘동탄 야간 러닝’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스포츠 프로그램을 꾸준히 선보여왔다.
인기에 힘입어 백화점 최초로 글로벌 러닝 브랜드 ‘호카(HOKA)’를 선보인다. ‘호카’는 뉴질랜드 마오리족 언어로 ‘훨훨 날다’라는 뜻으로, 캐주얼한 디자인과 희소성 있는 상품으로 최근 프리미엄 러닝화를 선호하는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받고 있다. 또한 세계 최대 규모 트레일 러닝 대회인 ‘UTMB’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러닝 애호가들의 큰 관심을 끌기도 했다.
23일 본점에 백화점 최초로 1호 매장을 오픈하고, 10월 말에는 잠실 롯데월드몰에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오픈을 기념해 본점 ‘호카’ 매장에서는 리미티드 상품인 ‘Tor Ultra Hi 3’과 ‘Tor Ultra Low2' 상품을 한정 판매하며, ‘호카’ 베스트 아이템 중 하나인 ‘Bondi 7’ 상품은 소진 시까지 30% 할인 판매한다.
10월 말에 잠실 롯데몰에서는 오픈 프로모션으로 러닝의 성지로 불리고 있는 석촌호수에서 러닝과 스트레칭 관련 원데이 클래스와 함께 ‘석촌호수 러닝 크루 이벤트’도 기획하고 있다.
스포츠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러닝 크루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동탄점은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와 29일 동탄 러닝 크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러닝은 동탄 지역 6㎞를 달리는 것으로, 참여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