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리스 아이스크림. (GS리테일)
GS리테일은 베일리스 오리지날 맛을 그대로 살린 베일리스 아이스크림을 21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베일리스 아이스크림은 GS리테일과 디아지오 코리아가 손잡고 내놓은 제품으로, 아이리쉬 크림 베이스에 초코렛 칩과 카라멜 시럽을 조화시켰다.
GS리테일은 최근 급격히 커진 홈술과 홈파티 열풍을 반영해 색다르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아이스크림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아일랜드를 대표하는 세계 판매량 1위 리큐르인 베일리스의 맛과 향에 주목했다.
베일리스 오리지날은 아이리쉬 위스키와 아이리쉬 크림, 코코아, 바닐라를 원료로 한 세계 최초의 크림 리큐르다. 얼음과 함께 넣어 마시는 온더락스, 믹서에 얼음과 함께 갈아서 상쾌하게 마시는 블렌디드 등 칵테일 방식으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GS리테일은 베일리스 아이스크림과 베일리스 오리지날과의 페어링 시 특유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20~30대 직장인들이 퇴근 후 즐기기에 최적의 조합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구민 GS리테일 데일리기획팀 MD는 “베일리스 아이스크림은 나만의 레시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베일리스 오리지널과 페어링 시 더욱 풍미를 느낄 수 있다”며 “자체로도 맛있지만, 위스키와 페어링 하거나 아포가토로 취식 시 제격”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