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그램 360 활용해 뮤직비디오로 제작
1337만 뷰 돌파…시청자의 호평 이어져
LG전자의 ‘LG 그램 360 디지털 광고영상’이 1300만 조회수를 넘어서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3일 LG전자에 따르면 창작뮤지컬 ‘심청: 전래동화’(Shimcheong: A Folktale)의 넘버곡 ‘다이브’(Dive)를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로 제작해 지난달 유튜브에 공개했다.
노래는 하버드대학교에서 공연예술을 전공하는 한국계 미국인 줄리아 류(Julia Riew)가 작사ㆍ작곡했다. 올 초 줄리아 류의 SNS를 통해 노래가 공개되며 전 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LG전자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한국 문화를 알리는 줄리아 류에게 그램 360을 활용해 다이브 노래의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를 정식으로 만들어 볼 것을 제안했다. 국내 모션그래픽 제작사 콥(Cobb)스튜디오도 협업했다.
노래에 맞춰 심청이 인당수에 뛰어드는 장면으로 시작하는 3분 분량 영상은 뛰어난 영상미와 아름다운 음악으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영상을 본 줄리아 류는 “LG 그램 360 덕분에 내 꿈이 완벽한 스토리로 완성됐다”며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준 LG전자에 고마움을 전했다.
이 영상은 이날 기준 유튜브 조회수 1337만을 넘어섰다. 공개 이후 매시간 약 2만 명 이상이 시청하고 있는 셈이다.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디즈니에서 만든 줄 알았다”, “우리 전통의 이야기가 이런 애니메이션과 아름다운 노래로 재해석돼 표현되는 것이 감격스럽다”, “애니메이션 영화로 개봉했으면 좋겠다” 등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 캐릭터 디자인 스케치 등 작업에는 LG 그램 360 노트북을 활용하기도 했다. 특히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을 보여주는 메이킹 필름은 △16:10 화면비(16형 기준) △고해상도 IPS 디스플레이 △4096단계 필압의 와콤펜 △태블릿, 스탠드, 평면, 랩탑 등의 모드를 활용한 360도 터치 디스플레이 등 LG 그램 360의 특장점을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박경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을 LG 그램 360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연계해 소개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보다 많은 고객에게 LG 그램만의 가치를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