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브랜드 지향점 공유 "고객이 열광하는 브랜드 만들자"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회사의 구성원과 브랜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13일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조 사장은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하여'라는 주제로 ‘CEO F.U.N Talk’을 열고 "고객이 열광하고, 가슴 뛰게 하는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어 나가자"고 주문했다.
약 7000명의 임직원이 실시간으로 참여한 이번 행사는 조 사장이 취임한 후 구성원들과 소통하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으로 이번이 네 번째다.
조 사장은 “LG전자가 세대와 시대를 넘어 꾸준히 사랑받기 위해서는 고유의 가치와 매력을 갖춘 브랜드가 정립돼야 한다”며 “기업의 미래를 위해 꼭 보존하고 발전시켜야 할 가장 중요한 자산 두 가지는 ‘사람’과 ‘브랜드’”라고 강조했다.
이어 “고객의 요구사항이 날로 다양해지는 상황에서 고객이 열광하고, 고객들의 가슴을 뛰게 하는 강력한 브랜드 빌딩이 필요하다”고 했다.
LG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혁신적인 스마트라이프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더 나은 삶, 더 나은 지구 환경에 기여’하는 '라이프스 굿'(Life's Good) 컴퍼니로서의 브랜드 지향점을 구성원들과 공유했다.
LG전자 브랜드 미션인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을 고객에 제공하기 위한 핵심가치로 '최고의 품질과 고객경험', '인간 중심의 혁신', '미소 짓게 하는 따뜻함' 정립 등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다.
LG전자 브랜드에 대한 외부의 목소리도 들었다. Z세대로 구성된 LG전자의 대학생 디자인크루는 "가전은 LG라고 이야기되고, 부모님 세대로부터도 LG전자가 좋은 브랜드라는 것은 알고 있지만 Z세대에 조금 더 직접적으로 LG전자의 가치를 알려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임직원들은 다양한 질문을 쏟아냈다. LG전자에 열광하는 고객(팬덤)을 만드는 방안에 대한 질문에 조 사장은 “마이크로 세그멘테이션을 통해 우리 제품의 가치를 인정하고 열정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커뮤니티와 적극 소통하며 팬덤을 구축해야 한다“며 “오프라인 체험 공간을 확대해 고객접접을 늘리고 음악 등 확산력이 높은 매개체를 활용해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조 사장은 “좋은 브랜드는 일관된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면서 “고객 접점에서 일하는 모든 구성원의 스토리가 모여 LG전자라는 브랜드가 만들어진다”며 구성원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고객을 위한 가치를 만들어 가는 ‘LG 브랜드의 엠버서더’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임직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CEO와 심도 있게 소통할 수 있었고 LG 브랜드가 1년, 3년, 5년 후에는 어떻게 변할지 궁금해지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번 소통 프로그램에 참여한 LG전자 구성원들은 약 3000개의 실시간 댓글을 달며 적극 의견을 나눴고 CEO의 소통에 대한 의지를 느낄 수 있었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한편 조 사장은 지난해 말 취임 후 구성원들이 참여하는 조직문화 혁신과 일하는 방식의 개선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