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브랜드 BI도 공개…가상모델 활용한 마케팅 전개
대상이 김치 브랜드 ‘종가집‘을 ’종가(JONGGA)’로 바꾼다.
대상은 18일 전 세계로부터 사랑받는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의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선포했다.
앞서 대상은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집’과 글로벌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를 운영해왔다. 대상㈜은 일관적인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하고자 종가집과 종가로 나뉘어져 있던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통합한다.
종가(JONGGA)는 브랜드 핵심 가치를 △새로움을 개척하는(Pioneering) △전문적인(Professional) △정통의(Authentic)로 설정, 통합 김치 브랜드의 신규 BI와 패키지 디자인을 공개했다.
신규 BI는 한국어로 종가, 영어로 ‘JONGGA’로 표기된다. 상하로 기와 모티브의 육각형 형태를 더한 형태다.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된 그래픽 패턴은 포기김치 단면에서 영감을 받아 배추 사이 사이에 고춧가루와 양념이 섞인 모습을 표현했다. 여기에 한국 전통의 기하학 문양 중 빗금무늬 패턴을 차용해 전통적인 미를 살렸다.
종가(JONGGA)의 새로운 BI와 패키지는 이달부터 주요 김치 제품 17종을 시작으로 별미 및 기타 김치 라인에 적용된다.
종가(JONGGA)는 브랜드 통합 이후 마케팅에 더욱 속도를 낸다. 가상 모델인 호곤해일을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발탁한다. 호곤해일은 유명 가상모델 로지 개발사가 만든 호, 곤, 해일 3남매 가족이다. 호곤해일 3남매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종가(JONGGA) 리브랜딩 프로젝트의 콘텐츠 스토리텔러로 활동한다.
종가(JONGGA) 가수 빽가와 손잡고 아웃도어 김치 2종을 한정판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대상이 김치 통합 브랜드 ‘종가(JONGGA)’를 선포하고 처음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제품은 구워먹는 김치, 쌈 싸먹는 김치 등 2종이다. 제품 패키지는 빽가가 직접 디자인해 눈길을 끈다.
종가(JONGGA)는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브랜드 이미지는 유지하되,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시할 계획이다.
대상㈜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로서 김치의 중심을 지키며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