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 인재를 영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영입한 콘텐츠 전문 인재는 신정수 PD와 임형택 PD다. 이들은 콘텐츠·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조직한 전문 조직인 CCO(최고콘텐츠책임자) 산하 ‘콘텐츠제작센터’에서 각종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등 업무를 맡을 예정이다.
신정수 PD는 1995년 MBC에 입사해 전파견문록, 놀러와, 나는가수다 등 인기 프로그램을 연출했다. 2017년 Mnet으로 자리를 옮긴 뒤 음악 전문 콘텐츠 제작을 담당한 인물이다. 신 PD는 오는 31일 입사 예정으로 CCO 조직 산하 콘텐츠제작센터를 대표하는 센터장으로 근무하게 되며, 전반적인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총괄 업무를 맡을 계획이다.
임형택 PD는 SBS의 예능 프로그램인 ‘런닝맨'과 디즈니+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 마스터키 등을 연출한 예능 콘텐츠 전문가다. 임 PD는 콘텐츠제작센터 내 버라이어티제작팀장으로 다양한 예능 콘텐츠 제작을 담당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콘텐츠 전문 인재 영입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CCO 조직은 기존 미디어 제작방식과 형식, 경험 측면에서 차별화되는 혁신적인 콘텐츠 제작 환경 조성에 집중하고 있다. 전문 인재를 중심으로 제작한 콘텐츠는 MZ세대를 핵심 타깃으로 한 모바일 서비스인 U+모바일tv와 IPTV 서비스인 U+tv 등 ‘놀이 플랫폼’을 통해 선보인다.
이덕재 LG유플러스 CCO는 “외부에서 빼어난 성공 경험을 쌓고 새로운 도전을 추구하는 콘텐츠 전문 제작 리더들을 콘텐츠사업 조직인 CCO에 영입해 LG유플러스의 미래 핵심 경쟁력인 '놀이 플랫폼'을 키울 것”이라며 “놀이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