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 투자자문서비스, 컬렉터간 정보 공유 커뮤니티 운영
BC카드는 온라인 미술품 거래 플랫폼 ‘payZ Arts(페이지 아트, arts.pay-z.co.kr)’를 정식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BC카드는 향후 페이지 아트를 통해 미술품 투자자문서비스, 컬렉터간 정보 공유 커뮤니티 운영 등 ‘K-컬처 플랫폼'으로 확대 발전시킬 계획이다.
페이지 아트는 지난 6월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pay-Z(페이지)’에서 선보인 미술품 거래 서비스의 인기에 힘입어 단독 플랫폼화 해 출시한 것이다. 올해 BC카드는 총 2번의 미술작품 전시회를 개최했고 페이지에서 총 190여점 작품 판매 성과를 올렸다.
발달장애 작가 전시회 작품들은 1차 완판, 2차 80% 이상이 판매되며 온라인 미술품 거래 활성화에 일조하기도 했다. 또한 최근 디지털 플랫폼 기업(DIGICO) KT가 주최한 발달장애 작가 디지털 드로잉 전시회에서 작품 소개가 포함된 QR코드를 페이지로 지원해 별도 단말기 설치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했다.
신진작가와 고객에게도 큰 힘이 될 전망이다. 기성 작가 대비 작품 전시 및 판매가 어려웠던 신진 작가들에게 페이지 아트라는 판매 활로로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했다. 고객에게는 결제 편의성 제공으로 갤러리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미술 작품을 소유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정식 서비스화 되면서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도 기대할 수 있다.
BC카드는 페이지 아트 론칭 기념으로 오는 21일까지 서울 을지로 BC카드 본사(을지트윈타워) 2층에서 가수 겸 화가 조영남 ‘팝화투 팝아트’ 기획전을 연다.
박상범 BC카드 페이지 TF장(상무)은 “앞으로도 금융과 예술을 결합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미술 시장 거래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