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판매 사업자, 입점 초기 정착 지원하는 상생 프로모션
홈플러스가 자사 온라인몰 오픈마켓(택배배송)에 새롭게 입점을 고려하는 판매자(셀러)들에게 원활한 초기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일정 기간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온라인몰 오픈마켓에 신규 입점을 원하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내년 2월까지 수수료 면제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수수료 0%’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홈플러스 온라인몰은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전국 주요 점포를 배송거점으로 삼아 직접 배송을 진행하는 ‘마트직송’ 서비스와 함께, 온라인 오픈마켓과 같이 각각의 셀러들이 입점해 고객 주문 상품을 택배로 배송해주는 ‘택배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신규 입점을 원하는 셀러는 내년 2월 28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몰 파트너센터에 회원가입 후 온라인몰 판매자로 신청해 입점 승인을 받으면 된다. 입점을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과 대표자 명의통장사본, 통신판매신고증, 이행보증보험 등 관련 서류를 외에도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수료한 후 교육 수료증도 함께 제출해야 한다.
홈플러스 온라인몰 입점 승인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수수료 0%가 적용되며, 이벤트가 종료되는 내년 3월 1일부터는 카테고리별로 책정된 정상 수수료로 정상 적용된다.
홈플러스는 신규 입점 셀러들의 원활한 초기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몰 내 오픈마켓 서비스 ‘택배배송’ 이용 소비자들을 대상으로도 다음 달 8일까지 행사상품 대상 할인과 무료배송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는 ‘할인에 할인을 더하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주간의 행사 기간 매일 호주산 소고기, 제주감귤 등 신선식품을 비롯해 화장지, 에어프라이어 등 경쟁력 있는 다양한 품목을 대상으로 할인 판매(한정수량)하며, 무료배송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이태신 홈플러스 온라인사업부문장은 “이번 프로모션은 홈플러스 온라인몰에 마련된 오픈마켓 서비스에 셀러로 신규 등록하는 사업자 고객들을 대상으로 원활한 초기 정착을 위한 상생 프로모션”이라며 “새롭게 오픈마켓에 입점을 고려하는 많은 사업자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입점 초기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원활하게 사업을 안착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