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은 탈모 케어 브랜드 ‘르판시(Le PANSI)’를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르판시 제품들은 임상연구기관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탈락 모발수 감소, 모발 볼륨 개선, 두피 안티에이징, 모발 인장강도 개선, 펌·염색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확인했다. 또한, 독일 더마 테스트에서 진행한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했으며, 실리콘과 화학계면활성제 등 유해 화학성분들을 첨가하지 않았다.
동국제약에 따르면 19일 오후 12시 40분 롯데홈쇼핑에서 진행되는 론칭 방송에는 MC겸 방송인 박소현이 출연한다. ‘르판시 안티헤어로스 샴푸’와 ‘르판시 아미노앤프로틴 트리트먼트’ 제품을 소개하고 자신만의 머릿결 관리 비법도 공개할 예정이다.
르판시 안티헤어로스 샴푸는 맥주효모추출물, 병풀추출물,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TECA) 등을 배합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성분인 ‘이스테카™(YEASTECA™)’를 50% 함유하고 있으며,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성분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한 덱스판테놀, 살리실릭애씨드, 나이아신아마이드도 포함하고 있다.
르판시 아미노앤프로틴 트리트먼트도 핵심성분인 이스테카 50%를 함유하고 있으며, 홍삼추출물, 아미노산 20종, 프로틴 7종이 들어 있어 모발 케어에 도움을 준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최근 탈모 케어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전문 브랜드인 르판시를 선보이게 됐다”며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동국제약이 보유한 우수한 모발 케어 성분들을 활용,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온·오프라인 채널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