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교육 스타트업 팀스파르타가 PM 부트캠프 ‘SW캠프’를 새로 선보인다.
30일 팀스파르타는 “PM 직무에 관심 있는 성인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직장인을 위해 저녁과 주말 파트타임으로 교육을 진행한다”며 “SW캠프는 PM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IT 시장에 역량 있는 인재를 공급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PM은 프로덕트 매니저의 약자로 프로젝트의 기획ㆍ개발ㆍ데이터 분석ㆍ서비스 출시까지 모든 업무를 총괄하고 책임지는 역할을 담당한다.
학습시간은 1주 최소 12시간 이상 진행되고 본업에 집중하면서도 확실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PM에 대한 기본 직무 지식은 물론 실전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 과정을 경험하고, 기획안을 실제 서비스로 만든 뒤 데이터를 분석하고 개선하는 과정 등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수강생이 실제 현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2~10년 차 현업 직무 멘토진과 함께 온라인 학습 및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SW캠프 1기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2월 23일까지 모집한다. 1기 수강생의 경우 수료 후 팀스파르타의 IT인재 채용 전문 플랫폼 ‘인텔리픽’을 통해 IT기업에 입사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범규 팀스파르타 대표는 “SW캠프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으로 빠르게 실무에 투입할 수 있는 핵심 PM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며 “팀스파르타에서 운영하는 ‘항해99’와 ‘SW캠프’가 IT시장의 채용 생태계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