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와 연말에 이어 내년 설날까지 이어지는 최대 쇼핑 성수기를 맞아 유통 업체들이 할인 이벤트로 총공세에 나섰다.
이마트는 이달 25일까지 인기 캐릭터 완구부터 블록 완구, 플레이모빌 등 온갖 완구들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크리스마스 완구 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이벤트로 레고 전품목을 10만 원 이상 결제하면 ‘플래너&캘린더 세트’를 증정하고, 이마트 단독 상품인 ‘플레이모빌 웨딩커플’은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된 7450원에 선보인다. ‘헬로카봇 하이퍼캅스’는 행사카드 결제 시 7만 원 할인된 9만7900원에 팔고,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 전품목 10% 할인 행사도 연다.
쿠팡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25일까지 피죤과 참존, 아이깨끗해, 쿤달 등 인기 생활용품 브랜드 연말 결산세일에 돌입한다. 대표 상품은 ‘피죤 건조기용 시트 섬유유연제’와 ‘아이깨끗해 핸드워시’, ‘참존 톤업핏 마스크’로 모두 1만 원대에 판다. 같은 기간 ‘도서&문구 2022 연말결산 세일’도 진행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5만 원 이상 구매 시 8000원, 10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할인을 제공한다.
G마켓은 이달 25일까지 ‘소중한 일상의 기쁨: 크리스마스편’ 프로모션을 열고 선물과 파티용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장난감·유아동패션 10%쿠폰’은 최대 2만 원까지 할인되고 매일 3회씩 제공한다. 최대 1만 원까지 할인되는 ‘크리스마스 10%쿠폰’과 최대 5만 원까지 할인되는 ‘디지털·가전 7%쿠폰’도 제공한다. 자체 라이브 방송인 ‘G라이브’를 통해서는 △삼성전자 △프리메라 △소노호텔앤리조트 △풀무원 △프레시누리 △굽네 등의 제품을 한정 특가에 선보인다.
패션업체도 파격 할인 이벤트로 고객몰이에 나선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내년 1월 11일까지 전국 68개의 에잇세컨즈 매장과 전문몰 SSF샵에서 올 FW신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22년 가을겨울 시즌 슈퍼세일(SUPER SALE)을 연다. 무인양품은 내년 1월 19일까지시즌오프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서는 의복잡화를 20~60% 할인 판매하며, 생활잡화는 일부 제품에 한해 20~50% 할인해서 판다.
트렌비는 이달 22일까지 겨울 정기세일인 ‘윈터세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서는 마케터가 직접 선별한 셀린느, 구찌, 프라다, 버버리, 몽클레어 등의 겨울 베스트 아이템을 소개하고, 추운 겨울 시즌 필요한 윈터 아이템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도록 빠른 배송 옵션이 가능한 상품을 카테고리에 추가해 편리성을 높였다. ABC마트는 내년 1월 12일까지 퍼 슈즈, 패딩 슈즈, 다운점퍼 등 겨울 상품 구매 시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뷰티업체도 빠질 수 없다. 아모레퍼시픽은 공식 쇼핑몰 아모레몰에서 이달 25일까지 ‘2022 아모레 세일 페스타’를 열고, 쿠폰 제공과 최저가 혜택, 선착순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니스프리는 매장과 홈페이지에서 이달 18일까지 최대 65% 할인 혜택의 ‘12월 빅세일’을 진행한다.
에이블씨엔씨의 미샤는 이달말까지 ‘BEAUTY-FULL CHRISTMAS’ 프로모션을 전개해 메이크업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어퓨는 립과 아이 메이크업 품목을 최대 30% 할인하는 연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토니모리도 이달 21일까지 온라인 전용 ‘클리어런스 단독 빅세일’을 통해 ‘프리미엄 RX 제비집 에센스&아이크림’을 82%, ‘더 촉촉 그린티 수분 2종 세트’는 40% 할인된 가격에 판다.
이외에도 전자랜드는 온라인몰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오는 31일까지 ‘2022 연말결산세일’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최대 84% 할인된 가격으로 인기 가전을 판매하는 이번 행사서는 가전제품부터 전자랜드쇼핑몰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까지 준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