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 남성 전립선 질환 예방·관리할 수 있는 제품 수요 높을 것으로 기대
휴온스는 최근 전립선 건강 개별인정형 원료인 ‘사군자추출분말’을 함유한 제품 ‘전립선 사군자’로 남성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시장으로의 영역 확장에 적극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휴온스에 따르면 전립선 사군자의 주성분인 ‘사군자추출분말’은 12년 만에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은 새로운 개별인정 원료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국제 전립선 증상 점수(IPSS) 총점 개선 및 △야간뇨 △요절박 △잔뇨감 △빈뇨 △배뇨곤란 △배뇨중단 △배뇨지연 △생활불편 △약한 배뇨 등 개별항목에서 개선 효능이 확인됐다.
인체적용시험에 앞서 동물실험에서도 사군자추출분말을 경구투여 했을 때 전립선 무게와 조직 성장 관련 인자가 유의적으로 감소함을 규명하며 활성 효과를 확인한 바 있다.
사군자추출분말 이외에도 지구력 증진을 위한 ‘옥타코사놀함유유지’,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까지 3중 복합기능성으로 설계되어 체계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습기와 산화에 강한 개별 PTP 포장으로 안정적이고 위생적으로 보관이 용이하다.
휴온스는 전립선 관련 질환이 남성 갱년기의 대표적인 증상이지만 비뇨기 질환 특성상 병원 치료에 소극적인 환자가 많아 질환을 키우는 일이 빈번한 만큼, 중장년층 남성들이 스스로 일상에서 전립선 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립선 사군자’ 브랜드 모델로 트로트 가수 ‘진성’을 발탁했다. 오랜 무명을 딛고 ‘안동역에서’, ’태클을 걸지마’ 등 명곡으로 대한민국 트로트계 정상급 가수로 오른 ’진성’의 끈기 있고 건강한 에너지가 넘치는 이미지가 제품 콘셉트와 부합했기 때문이다.
‘진성’이 강력히 추천하는 ‘전립선 사군자’는 현재 온라인 등에서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고 있다.
휴온스 관계자는 “많은 중장년 남성들이 전립선 관련 증상을 호소하지만 선택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과 치료제가 한정적이다”며“전립선 사군자는 약 200여종의 천연물을 다양한 문헌 연구와 조사를 통해 찾은 사군자추출물을 주원료로 해 안전성과 기능성을 모두 갖춰 남성 전립선 건강을 위한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