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9월 중순 첫선을 보인 ‘처음처럼 새로’는 기존의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Zero Sugar)’ 소주다.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으로, 소주 고유의 맛을 지키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첨가했다. 또 내년부터 본격 도입되는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했다.
이 제품은 부드러운 목 넘김과 ‘소주 특유의 향이 적어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린다’는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출시 3개월 동안 약 2700만 병이 판매됐다. 서울·수도권의 중심 상권을 시작으로 식당, 술집 및 할인점, 편의점 등의 입점률을 지속해서 높이고 있다.
한국의 멋과 아름다움을 담은 도자기의 곡선미와 물방울이 아래로 흐르는 듯한 세로형 홈을 적용했고, 투명 병으로 깔끔하고 산뜻한 이미지를 더했다. 한국의 전래동화부터 최근의 영화와 드라마에서 매력적인 존재로 등장하는 구미호에서 따온 ‘새로구미(새로+구미호)’를 브랜드 앰배서더 캐릭터로 선정해 기존 소주 제품들과 이미지를 차별화했다.
9월 말부터는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소주 새로 탄생 스토리’를 담은 콘텐츠를 공개해 약 한 달 간 1500만 뷰를 달성했다. 영상은 사람의 간을 탐했던 구미호가 처음처럼 새로와 함께 간담췌전문의 새로구미로 다시 태어난 이후의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그룹 ‘에이핑크’ 정은지가 매력적인 목소리와 연기로 새로구미를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