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화된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 노력한 결과"
▲한진칼이 국제표준화기구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인증을 획득했다. 류경표 한진칼 대표(왼쪽)와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진칼)
한진칼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의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Compliance Management Systems)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
27일 한진칼에 따르면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표준으로 기업의 컴플라이언스 정책과 리스크 관리체계 등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지 인증하는 제도다.
한진칼 윤리경영위원회는 2022년 활동 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그룹사의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글로벌 기준에 맞게 구축할 것을 권고했었다. 이에 따라 한진칼은 올해 하반기 ISO37301 인증 절차에 착수, 규범준수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
앞서 한진칼은 부서별 규범준수경영시스템을 점검하고 임직원 교육 및 모니터링을 지속해서 실시하는 등 체계화된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을 위해 힘써왔다. 이번 인증 획득은 이러한 일련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류경표 한진칼 대표는 “한진칼이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갖추고 있음을 인정받았다”며 “한진칼은 한진그룹의 지주사로서 앞으로도 그룹의 윤리경영을 지속해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 및 그룹사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