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솔로’ 모태솔로 12기, 자기소개로 판 뒤집혔다…“연예계? 환경 자체가 달라”

입력 2023-01-05 08:5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출처=SBS Plus·ENA ‘나는 SOLO’)

‘나는 솔로’ 12기가 자기소개로 놀라움을 자아냈다.

4일 방송된 ENA·SBS Plus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이하 ‘나는 솔로’)에서는 ‘모태 솔로’ 12기가 자기소개로 베일을 벗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영수, 영철, 영식에 이어, 영호가 자기소개에 나섰다. 영호는 서른 살의 S전자 반도체 연구원이었다. 그는 회사 동료들의 추천으로 ‘솔로나라 12번지’에 입성했다며 “결혼에 대한 제약이 없다면 나이는 상관없다”고 말했다. 이어 “웃는 모습이 예쁘신 분이 좋다”며 “제가 예쁘게 웃게 만들어 드리겠다”는 멘트로 박수를 받았다.

광수는 33세의 변리사로, 포항공대 수학과 출신에 현재 법무대학원 재학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모태 솔로는 우리의 선택”이라고 강조하며 눈길을 끌었다. 상철은 36세 IT 개발자로, “전형적 공대생 스타일로 석사 학점이 만점”이라고 어필했다. 솔로남들의 자기소개를 지켜보던 MC 데프콘은 “뭔가 눈치 못 채셨냐”며 “아무도 노래를 안 했다”고 짚었다. 앞선 기수에서 다수의 솔로남은 자신의 매력을 어필하고 간절함을 호소하기 위해 노래를 열창한 바 있다.

솔로녀들도 자기소개를 시작했다. 30세 영숙은 전남 유일 도자 공예 국비지원 훈련센터를 운영 중이었다. 필리핀 이민, 호주 유학 경험을 가진 그는 클라이밍 취미를 공개, 단아한 외모와 대비되는 매력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35세의 호텔마케팅팀 웹디자이너인 정숙은 “한라산을 같이 올라갈 남자친구가 생겼으면 좋겠다”며 “솔직하고 내숭이 없다”고 설명했다

순자는 29세로, 용인의 국가보훈처 산하기관인 한 골프장에서 근무 중이었다. “애교 많고 붙임성도 많다”는 그는 “착실하게 성실하게 큰 거 한 장 모았다”고 20대의 나이에 1억 원을 모은 사실을 공개했다.

▲(출처=SBS Plus·ENA ‘나는 SOLO’)

이어 영자는 32세 애니메이션 회사 OTT 콘텐츠 기획자로, 칸국제영화제 등을 밟아본 놀라운 경력을 자랑했다. 그는 “나이는 안 본다. 비흡연자, 술도 적게 마시는 사람이 좋다”고 자신만의 이상형과 기준을 밝혔다.

옥순은 29세로, “초고령 사회 대비 국가정책 연구원에서 주택 관련 연구를 하다 올해부터는 임용고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기에 “나이 차이, 거리 상관없다. 게임도 할 수 있는 분이면 좋겠다. 커플 아이디도 만들어 놨다”고 덧붙여 남자들의 환호를 받았다. 현숙은 32세로, 뮤지컬 배우라는 직업을 공개해 모두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그는 “친구를 만날 때도 1년에 5번도 안 만난다. 애틋함이 생길 것 같아서 장거리도 오케이”라고 시원한 모습을 내비쳤다.

자기소개 이후 12기의 로맨스 판도에는 변화가 찾아왔다. 영수는 “자신감이 하락했다”고 털어놨고, 영호는 “첫인상 때부터 계속 현숙님이었는데, 자기소개를 들으니 거리감이 생긴 느낌이다. 일반 회사원과 연예계, 환경 자체가 다르지 않나”라고 고민했다.

영식과 핑크빛 분위기를 형성했던 순자는 “영호님을 알아보고 싶다. 저랑 집도 완전 가깝고 취미도 맞는 것 같다”고 말했다. 영숙은 “영식님이 자기 신념이 확고하시더라”면서 관심을 표했다. 반면 영자는 “저는 아직 잘 모르겠다”면서 말을 아꼈다.

이후 첫 데이트 선택이 진행됐다. 영숙은 영식을 선택했고, 영자는 영수를 택했다. 또 옥순은 “어제부터 표현을 많이 해주셔서 어떤 분인지 궁금하다”며, 자신에게 계속 호감을 보인 광수를 선택했다. 정숙, 순자, 현숙은 모두 영호를 택하며 ‘3:1 데이트’가 성사됐다.

반면 상철, 영철은 0표를 받아 고독 정식이 확정됐다. 영철은 “속상했다. 내가 너무 부족하고 내가 연애를 못하는 이유가 있다는 걸 깨달았다”며 “조금이라도 마음에 들면 전진하자고 했는데 또 백스텝을 밟는 것 같다”고 털어놨다.

방송 말미에는 첫 번째 데이트에 돌입한 커플들의 ‘극과 극’ 분위기가 포착돼, 다음 주 공개될 이들의 데이트 현장에 이목이 집중됐다.

한편 ‘나는 솔로’는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출처=SBS Plus·ENA ‘나는 SOLO’)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