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지난해 신설한 ‘콘텐츠 제작센터’를 통해 올해 본격적으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돌입한다.
LG유플러스는 ’STUDIO X+U‘를 중심으로 다양하고 실험적인 콘텐츠 제작을 본격화 한다고 5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U+모바일tv를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 ‘디저볼래’를 처음 공개했다. 악역 전문 배우 안길강∙정해균∙신승환∙지승현 등의 디저트 입문기를 담은 먹방 예능으로, ‘형님’들이 MZ세대 맛집을 찾아 선보이는 먹방과 거침없는 시식평이 시청 포인트다.
이외에도 아이돌 교양 검증 예능 ‘교양있고’와 오디오드라마 ‘썸타임즈’를 이달 중 추가로 공개하고, LG트윈스의 2022년 시즌을 담은 ‘아워게임’도 론칭을 앞두고 있다.
LG유플러스는 ‘U+3.0’을 선언하고 4대 플랫폼(라이프스타일∙놀이∙성장케어∙웹3.0)을 신성장동력으로 제시한 바 있다. 스타PD 등 전문 인재들을 영입해 조직 정비를 마무리 한 LG유플러스는 ‘STUDIO X+U’를 중심으로 다양하고 실험적인 콘텐츠 제작을 본격화 한다는 방침이다. 제작된 콘텐츠는 U+모바일tv 및 IPTV(U+TV), 아이돌플러스 등을 통해 서비스 되고 일부 콘텐츠는 외부 채널에도 유통될 예정이다.
이덕재 LG유플러스 CCO는 “지난해 전문 인재들과 함께 ‘STUDIO X+U’ 조직을 새롭게 구축했다”며 “올해는 실험정신을 바탕으로 새롭고 도전적인 콘텐츠를 선보여 U+3.0 실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