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는 가상자산 위믹스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마트(BitMart)에 상장된다고 17일 밝혔다.
비트마트 거래소에는 위믹스3.0 메인넷 기반의 위믹스 코인이 상장된다. 거래쌍은 WEMIX/USDT(테더)로, 입금은 이날 정오부터 가능하다. 거래는 다음 날인 18일 정오부터 가능하며, 출금은 거래 개시 1시간 뒤인 18일 오후 1시부터 가능해질 예정이다.
비트마트는 2018년 미국 월스트리트 출신들이 설립한 거래소로,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다. 현재, 180개국, 900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코인마켓캡 거래량 기준 전 세계 20위권을 유지 중이다.
한편, 같은 날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가 신규 게임 20종과 온보딩 계약을 체결한 사실도 알렸다.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을 확정한 게임은 실시간 전략 디펜스 게임인 ‘인피니티 파티배틀(클래게임즈)’, 소셜네트워크게임(SNG) ‘베네치아 스토리(로티엑스)’, 수집형 RPG ‘로벨리아(단비엔터테인먼트)’ 등으로 장르도 다양하다.
이달 31일에는 위메이드의 대표작인 ‘미르M’의 글로벌 버전도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술이 더해진 ‘미르M’ 글로벌은 전작인 ‘미르4’와의 인터게임 이코노미를 통해 더욱 견고해진 토크노믹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레이는 누적 가입자 약 900만 명을 보유한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라면서, “올해는 라인업 확보에 박차를 가해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