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동안 고칼로리 위주 음식 섭취와 평소보다 적은 열량 소모로 급격히 체중이 증가한 고객 공략을 위해 유통업계가 다이어트 관련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쿠팡은 이달 30일까지 ‘명절 후 급찐급빠 다이어트’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운동기구부터 스포츠의류 등을 할인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급찐급빠’는 급하게 찐 살, 급하게 빼자는 의미의 신조어다.
쿠팡은 고객이 필요한 운동별 특가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기획전 페이지에 △다이어트 도전 △유산소 운동 △요가·피트니스 웨어 △근력 운동으로 카테고리를 분류했다. 쿠팡 와우회원이라면 기획전 상품을 회원전용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추운 계절을 고려해 실내에서 운동할 수 있는 스텝퍼, 훌라후프, 아령 등의 저소음 제품들로 집중해 풍성하게 구성했다. 이 외에도 홈트레이닝, 골프, 수영, 축구 등 운동에 따라 특가 상품 카테고리를 나눴다.
굽네닭컴은 이달 31일까지 ‘급찐급빠 프로젝트’를 통해 급찐급빠 응원 쿠폰 지급과 인기 닭가슴살 & 간편식 10+10팩 최대 54% 할인 특가 이벤트를 연다. 급찐급빠 응원 쿠폰은 소비자의 장바구니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굽네닭컴이 준비한 할인 쿠폰이다. 3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최대 54% 할인 특가 이벤트 대상 제품에는 △BEST 오통닭 & 소맛닭 10+10팩 △닭가슴살 맛보기 10+10팩 △UNDER299 도시락 10+10팩 △만두 10+10팩 △스테이크 & 큐브 10+10팩 △치밥 & 볶음밥 10+10팩 △후랑크 & 꼬치 10+10팩 △닭가슴살 볼 10+10팩이 있다. 간편하고 건강한 한 끼로 식단을 관리하는 소비자를 위해 구성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다양한 견과와 씨앗류를 넣어 단백질과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고 건강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는 ‘무가당 그래놀라’ 3종을 내놨다. 이 제품은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1회 제공량(30g)당 당 함량을 1g 미만으로 줄여 당에 대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시리얼 형태로 출시됐다. 1회 제공량(30g) 씩 소포장해 휴대와 보관 편의성까지 높였다. 가방 속에 간편하게 넣고 다닐 수 있는 작은 사이즈로 만들어져 언제 어디서나 우유와 곁들여 건강한 한 끼를 완성할 수 있다.
메가커피는 건강 토핑 옵션 ‘타임 투 헬시’에 오트 밀크와 디카페인을 새롭게 추가하며 로우스펙 옵션을 강화한다. 타임 투 헬시 토핑 옵션은 건강한 단 맛을 내는 ‘스테비아’, 저칼로리의 식물성 음료인 ‘아몬드 밀크’, 당을 낮춘 바닐라 시럽 ‘라이트 바닐라 시럽’, 식이섬유가 풍부한 ‘오트 밀크’, 카페인 부담을 덜어낸 ‘디카페인’ 5종으로 선택지를 늘렸다.
또한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등산으로 살을 빼려는 다이어트족을 위해 ‘플라이하이크 소프트 슬림 다운’과 ‘소플렉스 튜브 다운’ 등 패딩과 ‘뽀글이 글러브’와 ‘트레일블레이저 30L’ 배낭 등 등산 용품 마케팅에 나섰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통상 연초에는 새해 결심상품으로, 명절 직후에는 고칼로리 음식 섭취에 따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관련 매출도 오른다”라면서 “이번에는 연초와 설 명절이 겹쳐 소비자의 관심이 더 클 것”이라고 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