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마스크 전면 해제 기대, 문화센터 강좌 늘리는 유통가

입력 2023-01-25 16:00수정 2023-01-25 17:1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요리·필라테스·육아부터 재테크까지 다양

▲롯데백화점 잠실점 문화센터 전경. (사진제공=롯데쇼핑)

유통업계가 대대적으로 문화센터 회원 모집에 나선다. 지난해 엔데믹 기조로 코로나 이전 수준을 회복한 데 이어 올해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 전면 해제 등 규제가 더욱 완화하고 있는 분위기에 따라 문화센터 이용 고객이 많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서다.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은 예년보다 문화센터 강좌를 확대하는 것은 물론 고물가, 고금리 시대 관심이 커지고 있는 재테크와 절세 등의 특강도 속속 기획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26일부터 문화센터 봄 학기 접수를 시작한다. 올해 이용 고객이 늘 것으로 예상하면서 전체 강좌 수를 작년보다 15% 늘렸다. 또 접수일도 지역에 따라 이원화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중식의 대가 여경옥 셰프의 ‘보양식 만들기’를 비롯해 ‘덕수궁 봄 출사 나들이’, ‘오이타 봄 분재 가드닝’, ‘여나테이블의 근사한 솥밥 요리’, ‘꽃술X단자리의 봄 주안상’ 등 ‘봄’을 테마로 한 다양한 강좌를 선보인다. 특히 ‘덕수궁 봄 출사 나들이’ 클래스는 수업 당일 카메라도 대여해 줘 본인 소유의 카메라가 없는 사진 입문자들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지난해 조기 마감을 기록한 ‘호텔바에서 즐기는 위스키’와 ‘디도재즈라운지’에서 라이브 연주를 들으며 유명 소믈리에가 엄선한 와인 페어링을 즐길 수 있는 ‘재즈X와인 콜라보레이션 클래스’ 등 프리미엄 클래스 강좌도 30% 늘렸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이번 학기에도 고객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됨에 따라,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강의를 비롯해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클래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특별하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신세계아카데미 2023 봄학기 로고. (사진제공=신세계)

신세계백화점은 3월부터 시작하는 아카데미 봄 학기 강좌에 140분간 진행하는 재테크 트렌드 특강 ‘머니트렌드 140’을 새롭게 소개한다.

올해 부동산 전망, 유망 종목 등 최신의 재테크 트렌드를 소개하고 소액투자·고금리 속 부동산 생존 전략 등 전문가와 인플루언서의 노하우를 직접 들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40여 개 특강 중 30여 개를 주말 강좌로 편성해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의 수강 참여율을 높였다.

재테크 이외에 체계적인 아이 교육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에듀컨설팅, 봄에 어울리는 홈 인테리어 비법을 알려주는 홈 인테리어 특강도 마련했다. 에듀컨설팅은 초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효과적인 국어·영어·수학 공부 방법을 고민하는 부모들을 위해 만든 특별한 강좌이다. 학습 내용을 이해하기에 적절한 공책 정리 지도 방법, 독서를 통한 문해력의 기초를 훈련하는 법 등 자녀 공부 노하우를 전문가가 직접 알려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현대 서울 외관 전경. (사진제공=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은 26일부터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백화점 전 점포와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 등 총 18개 문화센터에서 ‘2023년 현대문화센터 봄 학기’ 접수를 진행한다. 봄 학기는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운영하며 엔데믹 기대감을 반영해 지난 겨울학기보다 점포별로 10~20% 강좌를 확대했다.

특히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아트 콘텐츠, 재테크, 체험형 강좌를 지난해 대비 두 배가량 확대했다. 도슨트가 알려주는 ‘현대미술 이해’, ‘미술관 현장 학습’ 등을 비롯해 재테크 전문가들이 강의하는 ‘기초 투자 아카데미’, 소믈리에가 함께하는 ‘와인 클래스’, 플로리스트와 함께하는 ‘플라워 힐링 클래스’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 등으로 이번 봄 학기는 고객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다양한 강좌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 문화센터 양덕점. (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마트는 26일부터 전국 59개 점 문화센터와 홈페이지를 통해 ‘2023년 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 직장인들이 퇴근 후 취미 생활을 배우며 즐길 수 있는 저녁 강좌를 겨울 학기 대비 30%가량 확대했다.

조명, 화분, 캔들 등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부터 캘리그라피, 손뜨개, 플라워 데코, 요가, 줌바, 필라테스, 댄스, 피아노, 첼로, 드럼, 보컬, 어학, 인문, 요리, 베이킹 등 다양한 강좌가 준비돼 있다. 온라인으로 정규 강좌 접수 시 ID당 1회 이벤트를 진행해 26일부터 2월 9일까지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